서강준X이솜X양동근 ‘제3의 매력’, BGM 작곡가 공모전 개최
연예 2018/08/28 17:1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JTBC 드라마 ‘제3의 매력’에 BGM 작곡가를 공개 모집한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등의 OST를 기획/제작 하며 OST 흥행돌풍을 일으킨 오우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시즌제로 공동 주최하는 K-드라마 OST 작곡 공모전 (부제: 드라마 ‘제3의 매력’ BGM 공모전)이 시작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드라마에 수록될 BGM을 공모하는 것으로 드라마 시놉시스를 참고로 각색한 상황에 맞는 2가지 테마의 BGM을 공모하여 각 테마별 1등으로 선정된 곡은 드라마에 삽입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상금 100만원과 함께 제작비용 전액과 음악감독 및 국내 유명 작곡가의 멘토링까지 지원된다. 

참가를 원하는 모든 작곡가들은 오늘 8월 28일부터 9월 20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BGM 공모전은 K-드라마 수요가 큰 미국, 인도네시아, 대만, 홍콩을 포함한 동남아 등의 해외 국가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며, 국문뿐만 아니라 영어, 대만어로 함께 공지된다. 

오우엔터테인먼트는 작곡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OST 작곡 공모전을 시즌화하여 가능성 있는 작곡가들을 발굴해 전폭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오우엔터테인먼트는 K-드라마 OST 작곡 공모전 시즌1에서 지난 7일 인기리에 종영한 KBS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가창곡 공모전을 펼쳐 700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신인작곡가 진효정의 ‘말해줘요’가 드라마에 삽입되면서 작곡가로서 정식 데뷔 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었다.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작곡가들의 활동 범위를 넓혀 나아 갈수 있는 장을 열어주는 목적으로 공모전을 기획하였으나 동시에 드라마 사전 홍보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거 같다”고 전했다.   

한편 ‘제3의 매력’은 특별하지 않지만 내 눈에는 반짝거리는 서로의 '제3의 매력'에 빠진 두 남녀가 스물의 봄, 스물일곱의 여름, 서른둘의 가을과 겨울을 함께 통과하는 연애의 사계절을 그릴 12년의 연애 대서사시를 그린 드라마로, 서강준, 이솜, 양동근, 이윤지 등이 출연한다.
( 사진 = 오우엔터테인먼트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