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지, “투포케이, 자급자족의 능력 놀라워”…5월 컴백
월드/국제 2018/04/26 16:4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미국의 빌보드지가 방탄소년단에 이어 아이돌 그룹 투포케이(24K)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빌보드지는 지난 24일 “24K, 미국투어 마지막 무대에서 그들의 진실과 다가올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다”라는 제하의 기사를 비중있게 다뤘다.

빌보드지는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성공적인 투어를 마친 한국의 보이그룹 24K가 5월에 나올 새로운 앨범을 포함해 그들이 노래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얘기했다”며 “뉴욕 브루클린에서 보여준 그들의 라이브 무대는 완벽했다. 더욱이 그들이 백스테이지에서 보여준 자급자족의 능력은 놀라울 정도였다. 한국어와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팀의 리더 코리가 모든 통역을 담당했고, 정욱은 완벽한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팀의 리허설을 지켜봤다”고 공연과정을 스케치했다. 

이어 “투포케이는 그동안 ‘오늘 예쁘네’, ‘날라리’, ‘Still 24K’, ‘빙고’ 등 무거운 EDM 음악을 지향하다 지난해에는 다른 스타일의 노래 ‘너 하나면 돼’로 모험을 시도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어 해외 팬들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고 평했다.

빌보드지는 “투포케이는 그동안 많은 변동과 공백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는 리얼리티 컴피티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하는 등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들은 팀 멤버들이 작곡 작사 안무기획 뿐만 아니라 믹스 마스터링 작업까지 모두 해내는 유일한 K-POP 아이돌 그룹이며, 이것이 팀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투포케이와 빌보드지의 인터뷰는 지난 2월 미국 5개 도시(달라스 시카고 아틀랜타 푸에르토리코 뉴욕) 투어공연 중 마지막 무대인 뉴욕 브루클린 공연장에서 이루어졌다.

한편, 투포케이는 오는 5월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고 컴백할 예정이다.
( 사진 = 빌보드 캡처 / 조은엔터테인먼트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