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포케이, 4월 유럽 앙코르 투어 떠난다
연예 2017/02/16 11:10 입력

100%x200
투포케이, 유럽 앙코르 공연 떠난다…4월 말 컴백

[디오데오 뉴스] 투포케이(24K)가 유럽 4개국 앙코르 공연을 떠난다.

지난 1월초 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루마니아-핀란드-폴란드-포르투갈 등 유럽 8개국 투어공연을 펼쳤던 투포케이가 오는 4월 1일부터 러시아-스웨덴-스페인-네덜란드 4개국 투어공연에 나선다.

이번 공연은 지난 1월 투포케이의 유럽 투어공연을 기획했던 이탈리아 공연기획사 키넥틱 바이브(KINETIC VIBE)의 강력한 요청에 의해 성사됐다. 소속사 조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탈리아 프로모터인 키넥틱 바이브가 지난 공연에서 제외됐던 4개국 K-POP 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다시 앙코르 공연을 기획한 것.




당초 4월에 국내 컴백활동을 계획했던 투포케이는 유럽 팬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컴백을 잠시 미룬 뒤 이번 공연을 먼저 진행하기로 활동계획을 수정했다. 

조은엔터테인먼트 김성광 이사는 “지난 1월 유럽 8개국 투어공연이 유럽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것 같다. 열광적인 공연 장면이 SNS로 퍼지며, 다른 나라의 공연요청이 쇄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특히 러시아는 투포케이 팬들이 1만3천여명에 이를 정도로 팬이 가장 많은 나라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러시아 공연 프로모터인 어택 콘서트(Attack Concert)는 투포케이 팬들이 가장 많은 점을 감안하여 모스크바에 있는 3천 여석 공연장인 유타 스페이스(Yota Space)를 대관하여 투포케이 단독공연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미와 유럽에서 ‘대세돌’로 떠오른 투포케이의 공연 장면이 SNS를 타고 점차 아시아권으로 번지며 일본과 동남아 등 아시아권 공연 프로모터들의 공연 제의도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투포케이는 유럽 앙코르 공연을 마친 뒤 4월 말쯤 컴백할 계획이다.
( 사진 = 조은엔터테인먼트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