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바다의 전설’ 12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패러디+움짤’, 금손 팬아트 풍년
연예 2017/01/03 13:50 입력

100%x200
전지현♥이민호 ‘푸른바다’ 12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 ‘넘사벽 인기’
온라인은 ‘푸른바다 앓이’ 중…금손 팬아트로 재탄생한 ‘푸른 바다의 전설’ 명장면 ‘애정가득’

[디오데오 뉴스]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이 2016년 12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6년 10월 16일부터 2016년 12월 17일까지 드라마 프로그램 20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미디어, 소통량, 커뮤니티, 브랜드 소비량을 측정한 것.

‘푸른바다 열풍’을 입증하듯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팬들의 애정이 가득 담긴 팬아트와 패러디, 움짤들이 봇물처럼 넘쳐나고 있다.




이에 ‘푸른바다의 전설’ 측은 움짤 무한 재생, 팬아트 그리기 등 시청자들의 반응을 모아 공개했다. 금손들의 드라마를 향한 열정적인 마음을 느낄 수 있는 팬아트와 나노 단위로 장면들을 무한 반복하는 움짤, 그리고 각종 명장면들을 재미있게 재구성한 패러디까지 열성적인 ‘푸른바다’ 팬들의 다양한 ‘푸른바다 앓이’가 온라인에서 이어지고 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측은 “시청자 분들이 보내주시는 무한한 사랑에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힘을 내서 촬영에 임하고 있다”이라며 “최고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테니 끝까지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기는 판타지 로맨스로,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 사진 = 팬아트 디시인사이드 푸른 바다의 전설 갤러리, SBS 공식 페이스북 캡처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