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사랑하는 걸그룹” 소녀시대, 美 빌보드 월드 차트 1위
월드/국제 2015/08/27 10:50 입력 | 2015/08/27 10:50 수정

100%x200

ⓒ 소녀시대 페이스북

소녀시대 ‘라이언 하트’, 美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역시 소녀시대”

[디오데오 뉴스] 소녀시대가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소녀시대가 정규 5집 ‘라이언 하트(Lion Heart)’는 지난 19일 미국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됐다.

앨범은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해 소녀시대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시켰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25일(현지시간) K-POP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소녀시대가 ‘라이언 하트’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소녀시대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2번 이상 1위에 오른 6번째 가수다. 그 중 4팀이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소녀시대, 태티서, 샤이니, 엑소가 그 주인공”이라고 전했다.

소녀시대는 앞서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와 ‘유 씽크(You Think)’로 유튜브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에서 1, 2위에 나란히 올랐으며,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주간 차트에서도 각각 1, 2위에 등극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소녀시대는 25일 SBS MTV ‘더 쇼 시즌4’에서 ‘라이언 하트’로 첫 1위를 기록했으며,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라이언 하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1위 행진도 함께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SM엔터테인먼트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