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보고 있는 순간에도 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나쁜 자세’ 보는 내내 ‘뜨끔’
경제 2013/02/28 18:25 입력

100%x200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기사를 클릭한 순간에 현재 자신의 자세를 한 번 점검해봐야 할 시기가 다가왔다.



최근 온라인에는 ‘직장인들의 나쁜 자세’라는 제목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사진은 미국의 ‘steelcase’라는 가구회사가 26일 모바일 기기를 다루는 직장인들이 자신도 모르게 취하고 있는 나쁜 자세를 그림으로 그린 것으로, 11개국 직장인 2천 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때 취하는 나쁜 자세를 설문조사를 통해 조사해 선보인 것으로 공개된 사진에는 9개의 나쁜 자세가 담겨 있다.



사진의 대부분은 기대거나 비스듬히 누워있는 자세로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있는 모습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또한 다리를 꼬고 턱을 괸 채 모바일 기기를 조작하거나, 업무를 위해 고개를 숙이거나 허리를 구부리는 있는 모양 등 신체에 무리가 가는 자세들이 가득하다.



해당 자세들은 사용기기가 컴퓨터인지 아니면 스마트폰인지 등 모바일 기기에 따라 자세가 변하며, 목과 허리에 부담을 주는 자세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헐 나 진짜 저러고 있는데” “저 자세가 아니면 이제 안 편해” “허리를 곧게 세우고 있는게 더 힘들어” “나인줄 알았네” “전 세계 공통 자세인가봐” 라는 등의 공감어린 반응을 보였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