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홈 경기장 아시아드로 임시이전
스포츠/레저 2018/06/18 10:2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부산아이파크가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구덕운동장이 구장 시설 환경개선을 위한 공사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부산아이파크는 7월에 진행되는 2경기를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공사로 장소가 변경되는 경기는 7월 1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대전과의 경기와 7월 14일 오후 7시로 예정되어 있는 부천과의 경기다.

이번 공사로 구덕운동장에는 테이블석이 증설되며 선수단 락커룸, 관람객 화장실 일부와 매점 시설이 개선된다. 또한 기존 야구장과 실내체육관이 사라지고 구덕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풋살장과 테니스장들이 포함된 체육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낙후된 이미지가 강했던 구덕운동장이 시민 친화적 체육공원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실 부산아이파크에게 구덕운동장은 승리의 상징이다. 지난해 구덕운동장으로 홈 구장을 이전한 부산아이파크는 당시 홈에서 승률 68.4%를 기록해 지난 시즌 우승팀 경남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승률을 자랑했다. 올 시즌도 구덕운동장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3승 3무 1패를 기록해 높은 승률(64.3%)을 보이고 있다. 홈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던 부산인 만큼 구덕운동장이 아닌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르는 점은 아쉬울 수 있다.

우려되는 경기력 부분에서는 부산시의 협조를 받아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수 차례 적응 훈련을 진행해 최소화 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경기장 잔디를 전면 보수한 아시아드 주 경기장은 꾸준한 관리를 통해 현재 최상의 잔디 상태를 보여주고 있어 선수들의 기량을 100%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산아이파크는 홈 경기장 임시 이전으로 발생하는 관람객들의 불편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월드컵 브레이크 기간에도 분주한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부산 축구팬들이 구덕운동장으로 찾아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경기장 임시 이전 안내를 보내겠다는 계획이다.
( 사진 = 부산아이파크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