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 '한하여' 다큐멘터리로 제작
연예 2010/10/27 12:16 입력 | 2010/10/27 13:23 수정

100%x200

사진설명

배용준의 여행 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이하 '한아여')이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외국 관광객의 한국 지방 여행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지난 해 9월,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출간된 '한아여'는 양 국 모두에서 화보집이 아닌 여행 에세이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완성도 높은 한국 여행 에세이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 해 9월에는 해외에서의 연이은 출간 요청으로 중국어 판과 대만어 판이 연이어 발간 되었고 연내에 영문판도 발간될 예정이다.



이번 '한아여'의 다큐멘터리 제작은 한국관광공사, 6개 지방 자치 단체(서울, 경기, 강원, 경북, 전남, 충청) 그리고 배용준의 소속사 키이스트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한국 곳곳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에세이 '한아여'의 여정을 다큐멘터리로 제작, 그 내용을 바탕으로 지방 방문 관광 상품을 만들어 더욱 활발하게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아여'는 김치, 한복과 살림살이, 차, 도자기, 템플 스테이, 황룡사지와 미륵사지, 한옥 등 한국 문화의 키워드들을 직접 발로 찾아가 체험하고 기록한 한국 문화 안내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제작되는 다큐멘터리는 글과 사진으로 보았던 <한아여>의 아름다운 여정을 영상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아여'의 다큐멘터리는 총 8 부작으로 제작되며 일본과 중국을 비롯 동남아 각지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해 출간 이후 16만부 이상이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에서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 측은 “'한아여'의 다큐 제작을 통해 2011년 까지 총 1만 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유치될 수 있는 홍보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며 한국 지방 관광 활성화가 촉진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아여'의 다큐멘터리는 오는 11월 중으로 제작 발표회를 진행하고, 국내 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연내 일본에서의 첫 방 또한 예정 하고 있다.







김보성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