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트윈스, 키스 디아멜리오 스포츠과학 박사 초청
스포츠/레저 2023/02/14 21: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LG트윈스는 지난 2월 10일, 11일 이틀 간 미국 애리조나에서 진행 중인 스프링캠프에 퍼포먼스 최적화 분야의 키스 디아멜리오 박사(Dr. Keith D’ Amelio)를 초청해 트레이닝파트 협업을 진행했다.

스포츠과학 박사인 키스 디아멜리오 박사는 과학적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퍼포먼스 최적화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서, 현재 NIKE 본사의 퍼포먼스 스페셜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이전에는 NBA 보스턴 셀틱스를 비롯한 여러 스포츠 구단과 스탠포드 대학교 수석 스트렝스 코치를 역임하기도 했다. 특히, MLB 윈터 미팅 퍼포먼스 부문 특별 강연을 했으며, EPL의 리버풀, 맨체스터시티 구단의 스포츠과학 시스템 구축에도 기여를 했다.

LG트윈스는 디아멜리오 박사 초청을 통해 현재 구단의 스트렝스 프로그램을 더욱 최적화 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으며, 선수들의 운동 후 최적화된 리커버리 방법을 함께 모색했다.

LG트윈스 김용일 수석 컨디셔닝 코치는 “디아멜리오 박사와의 헙업으로 더 효과적인 트레이닝 방법을 안전하고 생산적으로 진행하는데 있어 앞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고, 디아멜리오 박사는 “LG트윈스 선수단을 직접 보니 지금도 효율적이 훈련을 하고 있다고 생각되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욱 좋은 성과를 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사진 = LG트윈스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