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월드’ 흉기 들고 역무원 맹추격한 남성…“눈 돌아간 게 보여” 충격 사연
연예 2023/02/10 14:3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지하철 역무원이 흉기를 들고 쫓아온 충격적인 진상 사연을 공개한다.

10일(오늘) 방송되는 국내 최초 진상 고발 버라이어티 MBN ‘우리가 몰랐던 세계-진상월드’(이하 ‘진상월드’)에서는 지하철 진상을 찾아간다. '진상월드'는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진상의 민낯을 파헤치는 진상 추적 프로그램이다. MC 김구라, 손수호 변호사, 박종석 정신과 전문의는 지하철 진상 제보 영상을 낱낱이 뜯어보고, 슬기로운 대처법도 알려준다.

이날 방송에서는 역 직원부터 승무원, 환경미화원, 차량 검수원, 지하철 경찰대 등 ‘지하철 어벤저스’ 6인이 출연해 직접 겪은 진상 후일담을 털어놓는다. 4년 차 역무원은 “폭행 같은 일은 비일비재하다. 역 직원에게 다짜고짜 욕하거나, 술 취하고 역사 시설물을 때려 부수는 경우도 너무 많다”고 입을 연다.

이어 그는 “흉기를 들고 위협했던 사람도 있다”고 덧붙여 출연진들을 놀라게 한다. 그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충격적인 그날의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역무원이 개찰구를 무단으로 통과하려는 남성을 제지하자, 그는 주먹을 휘두르며 역무원을 위협한다.

이어 지하철 역사 내에서 전속력으로 달리는 역무원의 모습과 무언가를 들고 그 뒤를 쫓는 남성의 모습이 펼쳐진다. 역무원은 “제 기억에는 손에 든 게 깨진 유리병 같았다. 유리병을 들고 저를 죽이려고 따라온 거다”라고 얘기한 후 이 남성의 섬뜩했던 위협까지 전해 모두를 경악하게 한다.

역무원은 “저런 사람들을 많이 상대해봤지만, 그 사람은 정말 눈이 돌아간 게 보이더라. 그때는 정말 무서웠다”면서 “뛰지 않으면 직원이고 뭐고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순간에는 아무 생각도 안 하고 그냥 뛰었다”며 당시의 참담한 심정을 전한다.

이어 “이런 일들을 처음 겪는 분들은 트라우마로 남기도 하겠지만, 저희 같은 역 직원들은 이런 일들을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 겪는다. 극단적이지만 어쩔 수 없이 단련이 됐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박종석 정신과 전문의는 역무원들의 정신 건강이 심각하게 우려된다고 언급한다.

지하철 종사자들이 경험한 생생한 진상 에피소드와 전문가들의 자문을 담은 MBN ’진상월드‘는 10일(오늘)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 사진 = MBN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