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자 외 출입금지’, “신창원 탈옥 이후 교도소 보안시스템 강화”
연예 2023/01/12 17:00 입력

100%x200
김종국-양세형-이이경, ‘서울 남부 교도소’ 내 철저한 제한구역 ‘중앙통제실’ 최초 출입

[디오데오 뉴스] ‘관계자 외 출입금지’ 김종국-양세형-이이경이 ‘서울 남부 교도소’ 내 철저한 제한구역인 ‘중앙통제실’에 방송 최초로 들어간다.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외부인은 다가갈 수도 들여다볼 수도 없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 구역에 1일 출입증을 받고 입장해 미지에 쌓인 금지구역의 이야기를 봉인 해제하는 프로그램.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안희정, 조두순, 김근식, 정인이 양모 등 수많은 인물들이 거쳐간 ‘서울 남부 구치소’에 출입하는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그려내는 한편, 그간 알려지지 않았던 교정공무원들의 고충을 뭉클하게 담아내며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지상파 2049 시청률 1.8%로 1위를 기록(닐슨코리아 제공), 목요일 밤 신흥 강자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

오늘(12일) 방송될 2회에서는 ‘서울 남부 구치소’에 입소했던 3MC 김종국-양세형-이이경이 ‘서울 남부 교도소’로 이감돼, 거대한 담장과 육중한 철문 안에 봉인돼 있던 교소도의 이야기를 세상 밖으로 꺼내 놓는다. 촬영 당시 김종국은 “구치소와는 확실히 다르다. 훨씬 서늘하다”라며 교도소에 발을 들인 소감을 밝혔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수용자들이 생활하는 ‘수용거실’ 외에 다양한 교도소 내 공간들의 존재에 놀람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서울 남부 구치소’와는 또 다른 ‘서울 남부 교도소’의 모습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가 하면 김종국-양세형-이이경은 ‘서울 남부 교도소’ 내에서도 허가자 외에는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는 제한구역인 ‘중앙통제실’에 최초로 들어가 치밀하게 설계된 탈옥 방지 시스템을 실제로 접한다. 이 과정에서 3MC는 보안과 실무를 책임지는 보안교감과의 만남을 통해, 대중들의 머릿속에 깊숙이 각인돼 있는 ‘탈옥수 신창원’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이다. 이 가운데 보안교감은 “신창원 탈옥 사건 당시엔 지금과 같은 보안 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았다”라고 밝히며 신창원 사건 전과 후의 보안체계를 비교하기도 했다고.

이에 어디에서도 공개된 적 없는 교도소 내 보안시설의 이야기와 24시간 감시의 눈을 거두지 않는 보안과 교도관들의 이야기를 봉인 해제할 ‘관계자 외 출입금지’ 본 방송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금지구역의 이야기를 봉인 해제하는 SBS ‘관계자 외 출입금지’는 오늘(12일) 저녁 9시에 2회가 방송된다.
( 사진 = SBS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