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갈지도’ 마법사 쇼핑거리X해리포터 생가, ‘해리포터 투어’ 예고
연예 2022/04/21 16:10 입력 | 2022/04/21 16:51 수정

100%x200
“해리포터 등장인물=묘비명” 놀라움의 연속 ‘스코틀랜드 해리포터 투어’ 예고

[디오데오 뉴스] ‘다시갈지도’가 덤블도어의 비밀이 시작된 곳이자 해리포터의 고향인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로 여행을 떠난다.

채널S 오리지널 新 예능 ‘다시갈지도’는 코로나 시대에 꽉 막힌 하늘길을 뚫어줄 단 하나의 지도, 당신의 그리운 기억 속 해외여행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랜선 세계 여행 프로그램.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잊고 있던 해외여행의 참맛을 되살렸다는 평가와 함께 과몰입 여행 예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늘(21일) 방송되는 ‘다시갈지도’ 6회에서는 MC 김지석-김신영과 가수 이수영, 칼럼리스트 곽정은, 여행기자 조성하가 신사의 나라 ‘영국’으로 랜선 여행을 떠난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영국인들이 직접 뽑은 ‘죽기 전 꼭 가보고 싶은 도시’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여행기를 선보인다고 해 관심이 집중된다. 에든버러는 스코틀랜드 700년 왕조의 위대한 유산이 살아있는 곳이자, 2004년 유네스코가 선정한 문학의 도시인 동시에 전세계 메가히트를 기록한 ‘해리포터’의 세계관이 탄생한 곳. 에든버러 대리 여행자로 나선 크리에이터 ‘글로우 재린’은 “해리포터의 찐팬으로서 해리포터의 모티브가 된 곳을 모두 섭렵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해리포터 투어’의 포문을 열며, 시청자들에게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그런가 하면 ‘해리포터 투어’에서는 마법사들을 위한 쇼핑거리 ‘다이애건 앨리’의 모티브가 된 ‘빅토리아 스트리트’부터 시작해, 해리포터가 태어난 동네의 배경이 된 ‘그레이프라이어스 커크야드’ 등을 방문한다. 특히 에든버러의 공원묘지인 ‘그레이브파이어스 커크야드’는 JK롤린이 묘비명에서 해리포터 속 등장인물들의 이름을 따왔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곳으로, 묘비명 곳곳에서 익숙한 이름을 찾아보는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을 예정. 이에 마법 같은 재미로 가득할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여행기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당신의 기억 속 해외여행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랜선 세계 여행 프로그램 채널S ‘다시갈지도’의 영국 편은 오늘(21일) 밤 8시에 방송된다.
( 사진 = 채널S ‘다시갈지도’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