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신세경, 워맨스X로맨스X브로맨스 ‘케미 맛집’
연예 2019/07/31 16:4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신입사관 구해령’이 매회 레전드를 경신하는 꿀잼 스토리와 차진 케미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선 시대에 여자 사관이 있었으면?’이라는 발칙한 상상력을 토대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낸 김호수 작가의 세계에서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워맨스, 로맨스, 브로맨스를 뿜어내며 인기몰이에 나서 앞으로의 상승세를 기대하게 만든다.

오늘(31일) 방송되는 MBC 수목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신세경)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차은우)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 등 청춘 배우들과 김여진, 김민상, 최덕문, 성지루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지난 8회까지의 방송 동안 차원이 다른 파워 당당 여성 캐릭터로 주목을 받은 구해령. 할 말을 할 줄 알고, 온갖 세상일에 관심이 많고 박학다식한 그녀가 본격적으로 예문관 권지 구해령으로 궁에 입궐하면서 본격적인 극의 서막이 올랐다.

여사로 입궁한 해령은 본격 사관 업무를 시작하며 여성에 대한 선입견과 관례, 그리고 유교 문화에 맞서 좌충우돌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해령은 함께 여사로 책봉된 송사희(박지현), 오은임(이예림), 허아란(장유빈)과 좌충우돌하며 궐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 과정에서 ‘워맨스’를 제대로 뿜어냈다. 이에 치열한 신고식을 치른 네 여사들이 앞으로 어떤 성장 스토리를 써내려 갈지 기대를 모은다.

실제로 시청자들은 전례 없는 여사라는 관직으로 인해 궁궐 안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 그리고 해령을 주축으로 한 네 여사들의 파란만장한 이야기가 ‘꿀잼’이라는 호평과 이들의 ‘워맨스’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반전의 모태 솔로 왕자 도원대군 이림은 로맨스와 브로맨스를 유발하는 케미 장인으로 뽑혔다. 책비 해령과 ‘매화’라는 필명으로 활동했던 이림의 운명 같았던 궁궐 밖 첫 만남 이후, 두 사람은 궁궐 안에서 다시 마주한 상황. 모태 솔로답게 때로는 장난기 가득하게, 때로는 홀로 김칫국을 마시는 등 해령을 마주할 때마다 어쩔 줄 모르는 이림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흐뭇한 미소를 유발했다.

뿐만 아니라 이림은 내관 삼보(성지루)와 말 그대로 코믹 케미를, 왕세자 이진(박기웅)과는 ‘브로맨스’ 케미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이림을 지근거리에서 모시는 삼보는 마치 유모처럼 그의 안위를 신경 쓰고,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그에게 이치를 알려주며 코믹 만발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웃음보를 자극한다.

이림, 이진 형제는 ‘브로맨스’ 끝판왕으로 불릴 만큼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이진은 현왕 대신 대리청정을 하면서 신하들과 버거운 힘겨루기를 하는 와중 맑고 깨끗한 영혼의 이림에게서 유일하게 평화와 기쁨을 얻고 있다. 동생인 이림을 바라보는 이진의 꿀 떨어지는 눈빛은 그 어느 여인을 볼 때보다도 달콤하다는 것이 시청자들의 평가.

이처럼 ‘신입사관 구해령’은 각각의 캐릭터가 제대로 살아 있는 탄탄한 스토리 속에서 현실 케미를 방불케 하는 배우들의 활약으로 매회 레전드를 경신하고 있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해령을 필두로 궁궐에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며 본격 활약을 펼칠 여사들의 이야기가 이제 시작이라는 점과 이림, 이진 형제의 숨겨진 이야기가 암시된 점 등 흥미진진한 스토리의 서막이 이제 닻을 올렸다는 점에서 이후 스토리를 기대하게 만든다. 

9-10회 방송에서는 첫 녹봉(월급)을 받으러 간 해령이 또 다시 부조리와 맞서게 되는 가운데,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된 해령과 이림의 이야기가 진전되며 재미를 높일 것이라는 게 제작진의 전언. 

‘신입사관 구해령’ 측은 “모든 배우들이 자신의 캐릭터에 최선을 다해서 노력했다.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이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오늘(31일) 밤 8시 55분에 9-10회가 방송된다.
( 사진 = 초록뱀미디어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