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운석 화제, 고속도로 하늘 위 엄청난 불빛이… "도민준씨?"
경제 2014/03/10 12:06 입력 | 2014/03/10 12:12 수정

100%x200

출처=해당 영상 캡쳐

[디오데오 뉴스] 경기도 수원에서 운석을 포착한 블랙박스 영상이 화제다.



지난 9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수원 운석 포착’이라는 제목으로 차량용 블랙박스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고속도로 하늘 위에서 밝은 빛의 꼬리를 그리며 떨어지는 운석의 모습이 담겨 있다. 작성자는 “수원인데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는 것을 봤다”며 “블랙박스 확인 결과 축구공 만한 크기였다”고 설명했다.



해당 운석은 경기도 수원 뿐만이 아니라 서울과 목포, 대구, 청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목격담이 이어졌다.



이와 관련해 한국천문연구원 관계자는 “운석이 맞다. 별똥별(유성)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그는 “지표면까지 떨어지면 운석이고 대기권에서 타서 없어지면 별똥별(유성)이다”며 “이미 깨진 작은 알갱이들이 떨어지며 충격파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해당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신기하다”, “도매니저? 도민준씨 지구 온 거니?”, “나도 봤는데! 완전 번쩍하면서 보였음”, “어쩐지 미사일인 줄 알고 인터넷 켰는데 잠잠하다 싶었어”, “보고 놀라서 소원비는 거 깜빡했다”, “갑자기 엄청 빛나는 게 순식간에 떨어지더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동영상]

☞ 수원 운석 포착 블랙박스 영상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