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사이버샷 DSC-W180,190 출시
IT/과학 2009/06/24 13:52 입력 | 2009/06/24 13:53 수정

100%x200
소니코리아는 초경량, 초슬림의 사이버샷 DSC-W180과 DSC-W190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W시리즈는 원터치 ‘스마일셔터(Smile Shutter)’, ‘얼굴인식 기능(Face Detection)’, 엄지손가락만으로 간편하게 기능조작이 가능한 ‘슬라이드 스위치’ 등의 편의기능을 갖추어서 초보자도 쉽게 찍을 수 있다.



신제품 사이버샷 DSC-W180과 DSC-W190은 웃는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촬영하는 스마일셔터 기능을 탑재해, 올 여름 휴가의 즐거운 순간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해 준다. 특히 원터치 스마일셔터 버튼이 별도로 탑재돼, 원하는 순간에 버튼만 누르면 바로 자동으로 웃는 얼굴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스마일셔터 기능 사용시 작은 웃음 잡아내는 ‘높음’ 수준에서 함박웃음 지을 때 찍히는 ‘낮음’ 수준까지 웃음 인식 감도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단체사진 촬영 시에도 한 명만 웃으면 자동으로 사진이 촬영돼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사이버샷 DSC-W180과 DSC-W190에 탑재된 얼굴인식 기능은 한번에 최대 8명까지 얼굴을 인식하고, 초점, 노출, 화이트 밸런스 등을 인식한 얼굴에 자동으로 최적화 해줘 어린아이는 물론 부모님 세대까지 누구나 최고의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엄지손가락 하나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기능조작 OK!



사이버샷 신제품 DSC-W180과 DSC-W190은 뛰어난 카메라 기능과 화질 외에도 혁신적인 메뉴 버튼 구성으로 사용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카메라 상단에 위치했던 사진/동영상/재생 모드 다이얼을 과감히 없애고, 엄지손가락만으로 간편하게 버튼을 밀어 올리거나 내려서 사진촬영, 동영상촬영, 재생모드를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슬라이드 스위치(Slide Switch)’를 새롭게 장착했다. 또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뉴 기능과 원터치 스마일셔터 및 삭제 버튼만 남기고 버튼구성을 최소화해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사이버샷 신제품 DSC-W180과 DSC-W190은 이 밖에도 ISO 3200, 광학 3배 줌을 지원해 어두운 곳에서도 고감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야경/ 야간인물/ 풍경/ 소프트스냅/ 해변/ 설경 등 6가지 장면에서도 최적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면 인식 모드를 탑재해 새벽부터 밤까지 여름 휴가의 다양한 모습을 자유자재로 촬영할 수 있다. 그 밖에도 23만 화소의 2.7형 LCD와 함께 카메라 내에서 사진 트리밍, 적안보정과 같은 수정기능을 제공해 촬영한 사진을 즉각적으로 보정할 수도 있다.



사이버샷 DSC-W180은 1010만, DSC-W190은 1210만 유효화소로 출시되며, 2종 모두 블랙, 실버, 레드의 3종 컬러로 선보인다. 7월 6일부터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미정이다.

김범규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