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X호날두 UEFA 올해의 팀 발표…가장 많은 지지얻은 선수는?
스포츠/레저 2017/01/06 15:55 입력

100%x200
UEFA 올해의 팀 공개…메시-호날두-그리즈만 포함
팬들이 뽑은 UEFA 올해의 팀…호날두, 벌써 11번째 선정 ‘역대 최다’

[디오데오 뉴스] 메시와 호날두가 ‘2016 올해의 팀’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의 투표로 뽑힌 ‘2016 올해의 팀’을 발표했다. UEFA는 지난해 11월 40명의 최종 후보를 공개한 뒤 팬들의 투표를 통해 선발했다.

발롱도르를 수상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바르셀로나)를 비롯해 리오넬 메시(·레알 마드리드), 앙투안 그리즈만(·아틀레티고 마드리드) 등이 포함됐으며,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는 두 사람을 제치고 가장 많은 팬들의 지지를 얻었다.

호날두는 통산 11번째 UEFA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리면서 역대 최다 선정 횟수 기록을 경신했으며, 메시는 통산 8회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헤라르드 피케(바르셀로나), 잔루이지 부폰, 레오나르도 보누치(유벤투스), 제롬 보아텡(뮌헨) 등이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소속팀별로는 레알 마드리드가 총 4명으로 가장 많은 선수를 배출했고, 리그별로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가 8명으로 압도적이었다. 하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는 단 한명도 포함되지 않았다.
( 사진 = UEFA 홈페이지 및 공식 SNS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