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창단 50주년 기념 2023시즌 유니폼 공개
스포츠/레저 2023/02/14 10: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포항스틸러스가 창단 50주년 기념 2023시즌 유니폼 ‘The era of ORANGE GOLD’를 공개하였다.

창단 50주년을 맞은 올 시즌 포항스틸러스의 유니폼은 창단 원년 당시 포항제철축구단 유니폼의 색상인 오렌지 컬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쇳물이 뿜어내는 주황빛과 구단의 50년 역사를 상징하는 금빛을 아우른 ‘오렌지 골드’ 컬러를 이번 유니폼 디자인의 키 컬러(Key Color)로 활용하였다.

유니폼 전면에 은은하게 디자인된 키 아트(Key Art)는 용광로 내 쇳물 표면 형상을 패턴으로 재해석해 구성하였다. 패턴 내에는 구단 50년 역사를 나타내는 그래픽을 배치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를 바탕으로 홈 유니폼은 1984년부터 포항스틸러스의 정통적인 색상인 블랙 레드 스트라이프로 디자인하였다. 원정 유니폼은 규정에 따른 흰색 바탕에 올 시즌 키 컬러인 오렌지 골드에 블랙 레드 스트라이프를 조화롭게 배치하였다.

창단 50주년을 맞아 스페셜 킷(Special Kit) 또한 제작하였다. 이번 스페셜 킷은 창단 원년 유니폼의 컬러를 그대로 복원한게 특징이다. 왼쪽 가슴 부분의 엠블럼은 창단 원년 유니폼에서 사용했던 포항제철축구단의 엠블럼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창단 50주년 스페셜 킷은 50주년 기념 경기로 준비하고 있는 2023 K리그1 15라운드 포항 홈경기에서 포항 선수단이 처음으로 착용할 예정이다.

올 시즌 포항스틸러스의 유니폼은 2021년부터 3년째 포항의 킷 스폰서(Kit Sponser)로 함께하고 있는 ‘푸마(PUMA)’의 지원 아래, “축구장 너머의 문화까지”를 모토로 활동 중인 풋볼 컬처 브랜드 ‘오버 더 피치(Over the Pitch)’와 협업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유니폼은 전문 모델을 활용한 화보도 제작해 눈길을 끈다. 50주년을 맞아 특별히 디자인한 유니폼인만큼 제철소를 연상하게 하는 불꽃과 오렌지 빛 조명을 활용하는 등 50주년을 맞은 포항스틸러스의 정체성을 화보에도 표현하고자 하였다. 더불어 50년전 실제로 착용했던 창단 유니폼을 화보에 함께 활용해 그 의미를 더했다.

창단 50주년 기념 2023시즌 포항스틸러스 유니폼은 구단 공식 온라인 쇼핑몰(fcphshop.com)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을 비롯한 상세한 내용은 온라인 쇼핑몰 내 상품 상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단, 창단 50주년 스페셜 킷은 5월 초부터 판매 예정이다.
( 사진 = 포항스틸러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