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리아 킴→오은영, ‘인생지기’ 라인업 공개
연예 2021/09/09 16:4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이 화려한 ‘인생지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19일 첫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세대별 관심 주제에 맞춰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특집 강연 프로그램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인생 설계를 돕는 ‘인생지기’로 출연해 진로, 사회생활, 자녀 교육, 100세 시대 등 현실에 밀착한 이야기들을 총 15회에 걸쳐 다룰 예정이다.

먼저 아카데미가 인정한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와 케이팝 안무를 예술로 승화시킨 글로벌 안무가 리아 킴이 10대들의 꿈과 도전을 주제로 자신들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한다. 사회초년생인 20대를 위해서는 스타트업 도전기를 공유할 김태용, 이채린 대표와 ‘20대의 뇌 구조’를 알려줄 최고의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 ‘괴짜 교수’로 유명한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이 출연해 미래사회에 어울리는 인재상에 관해 이야기한다.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맡는 30·40세대를 위해서는 경제, 자녀교육, 교양 등 사회 각 분야의 폭넓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경제 분야의 세계적 석학 장하준 교수가 경제 시민으로서 주권을 찾는 방법을, 학부모들의 스타 멘토 오은영 박사가 자녀 양육에 대한 지혜를, 또한 최근 비극을 겪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을 비롯해 전 세계 분쟁지역을 누비며 가장 약한 자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김영미 PD가 세계시민이 갖춰야 할 소양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50·60세대를 위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연설 담당 비서관으로 유명한 강원국 작가가 젊은 세대와의 건강한 소통법을, 생태학자 최재천 교수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에 대해 강연한다. 그리고 노년을 위한 품위 있는 여가생활을 제시할 국보급 미술사학자 유홍준 교수 등이 출연해 ‘은퇴 후 인생’을 테마로 한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코미디언 김민경이 고정 패널로 참여해 프로그램에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여기에 오상진, 남보라, 최서윤, 이용주, 아나운서 김하은의 기존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진이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간다. 이에 더해 모델 한현민, 아스트로 문빈, 에이핑크 남주 등 세대 대표 게스트들이 특별 출연해 각자의 고민을 털어놓고 시청자들과의 공감대를 나눌 예정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한국형 온라인 강좌(K-MOOC, 케이무크)와 함께 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오는 19일 저녁 6시 40분 첫 방송된다.
( 사진 = JTBC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