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세페 ‘하이파이브 캠페인’ 수익금 기부
전국 2020/12/23 13:3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23일 오전 9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나눔·기부 행사 ‘하이파이브 캠페인’ 수익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김연화 위원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종석 회장, 국제백신연구소 제롬김 사무총장과 캠페인 홍보에 기여한 인플루언서 벨르제이 등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코리아세일페스타 ‘하이파이브 캠페인’은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일반적인 소비행사를 넘어 소비자와 기업인이 함께하고 국민이 서로 격려‧응원하며 마음을 나누는 희망의 메시지를 확산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이를 통해 214백만원 상당의 상품이 판매되었고, 4,400만원의 수익금이 기부금으로 적립됐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김연화 위원장은 하이파이브 캠페인에 일반인을 비롯하여 기업체는 물론 정부와 지자체, 공공단체 등 다양한 기관이 함께하였으며, 인플루언서의 캠페인 홍보 참여로 나눔·기부 문화가 확산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어 성윤모 장관은 연말연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이번 캠페인이 더 큰 나눔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아울러 어려운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는 기부‧나눔단체 관계자의 봉사와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올해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15일간 진행된 코세페에는 지난해 두 배가 넘는 1,784개 업계가 참여하였고 전국 17개 시·도가 적극 동참하여 내수진작과 골목상권·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나눔·기부 행사 ‘하이파이브 캠페인’을 통해 2억원 상당의 굿즈가 판매되었고, 코세페 응원 캠페인 ‘엄지척 챌린지’에 1,600여명이 함께하였으며, 코세페 홈페이지 페이지뷰가 약 2,860만개로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국민의 참여와 관심이 크게 증가하였다. 
( 사진 = 코리아세일페스타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