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 뮤비, 韓음주문화 담겨… 곳곳 한국어 가사도 눈길
연예 2014/06/09 10:43 입력

100%x200

출처=유튜브 해당 영상 캡쳐

[디오데오 뉴스] 가수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의 뮤직비디오가 화제다.



9일 오전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숙취(hangover)’라는 제목에 어울리도록 세계적 래퍼 스눕독과 함께 한국의 음주문화를 코믹하게 담아냈다.



해당 뮤직비디오에는 빅뱅의 지드래곤, 2NE1의 씨엘,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4 (이하 도수코4)’에 출연한 모델 정하은과 황현주가 깜짝 출연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곳곳에서 등장하는 한국어 가사도 눈길을 끈다. 대부분의 가사가 영어 랩으로 구성됐지만 ‘꾀꼬리 못 찾겠어’, ‘안 예쁘면 예뻐 보일 때까지 빠라삐리뽀’, ‘거시기가 거시기하니 거시기하고’, ‘받으시오’ 등의 재치있는 한국어 가사도 포함됐다.



한편, 해당 뮤직비디오 말미에서는 “NEW SINGLE ‘DADDY’ COMING THIS SUMMER”라는 자막이 등장해 올여름 발표할 신곡 ‘대디(Daddy)’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행오버 후렴구 중독성 대박”, “한국의 온갖 음주문화는 다 보여준 듯”, “대디 기대된다”, “해외 반응은 어떨지 궁금해”, “국내에는 발표 안한다니 아쉽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