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준X공승연 ‘너도 인간이니’ OST 공모전 성황리 마감
연예 2017/09/28 13: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KBS 2TV 미니시리즈 ‘너도 인간이니’의 OST 작곡 공모전이 성황리에 접수를 마감했다.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는 혼수상태에 빠진 재벌 3세 아들 대신, 아들과 똑같이 생긴 인공지능 로봇을 내세우면서 벌어지는 AI 휴먼 로맨스 드라마로 서강준, 공승연 등 탄탄한 출연진으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처음으로 시도된 ‘너도 인간이니’ 드라마 OST 공모전은 국내 저작권협회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작곡가 지망생,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신인 작곡가 육성에 초점이 맞춰졌음에도 불구하고 700여곡이 넘는 곡들이 공모되었다. 가사가 없는 BGM 공모전이 아닌, 가창곡 공모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수의 작곡가 지망생들이 지원을 한 것. 또한 이번 공모전의 심사를 맡은 음악감독 ‘개미’는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응모작들이 다수여서 놀랐다”며 응모곡의 수뿐 아니라 퀄리티도 상당함을 언급했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오우엔터테인먼트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를 제작, 기획한 영상음악 콘텐츠 전문 회사로 신인 작곡가, 크리에이터 발굴을 비롯, K-Drama 음악 기반의 사업을 전문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영상음악 작곡의 장점은 음악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스트리밍 되면서 발생하는 음악저작권료와는 별개로, 드라마, 예능 등 영상과 함께 음악이 사용될 때 발생하는 방송저작권료의 수령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한류 드라마는 일본, 중국, 태국, 홍콩, 대만,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주요국가들과 더불어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영국, 미국까지 세계적으로 수출되어 작곡가들의 현지 인지도 상승을 통한 자연스런 해외 진출 기회와 함께 여기에서 발생하는 해외저작권료 또한 상당한 금액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 오우엔터테인먼트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