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동아시아컵 명단발표, 런던올림픽 활약한 홍명보 아이들 대거 뽑혀..
연예 2013/07/11 12:11 입력

100%x200

연합뉴스 제공

[디오데오 뉴스] 동아시안컵을 대비해 홍명보 감독이 명단을 발표했다.



2013 동아시아연맹(EAFF) 축구선수권대회에 나설 홍명보호 1기 태극전사들이 확정됐다.



이번 명단은 17일부터 파주NFC에서 동아시안컵 우승을 향한 첫 훈련에 나설 예정이며, 이번 동아시안컵은 A매치에 해당하지 않아 해외파 선수를 호출 할 수 없어 그 동안 대표팀에서 제대로 검증받지 못한 국내파와 J리그 선수들을 위주로 선발했다.



● 동아시안컵 출전 대표선수 23명 명단



▹ GK = 정성룡(수원) 이범영(부산)



▹ DF = 김진수(니가타) 김민우(사간 도스) 김영권(광저우) 장현수(FC도쿄) 홍정호(제주) 황석호(히로시마 산프레체)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 MF = 고무열(포항) 염기훈(경찰) 이승기(전북) 하대성 윤일록 고요한(이상 서울) 조영철(오미야) 박종우(부산) 이명주(포항) 한국영(쇼난)



▹ FW = 김신욱(울산) 김동섭(성남) 서동현(제주)



특히, 이번 발표된 명단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지난 해 런던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한 이른바 ‘홍명보의 아이들’이다.



지난 해 런던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김영권, 김창수, 박종우, 이범영, 장현수, 한국영, 황석호 등이 이번 동아시아컵 대비 홍명보호에 몸을 실었으며,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던 홍정호와 올림픽 대표팀 최종 명단에서 탈락한 김동섭, 김민우, 윤일록, 조영철 등이 다시 한 번 검증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획득했다.



이 밖에도 고무열, 이승기, 이용, 서동현, 하대성 등도 이번 동아시아컵을 계기로 해외파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한 실력을 여과 없이 내보이게 됐다.



앞서 지난 24일 홍명보는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축구 대표팀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됐다. 이후 홍명보는 2012 런던올림픽 코칭스태프인 김태영 수서코치, 박건하 코치, 김봉수 골키퍼 코치를 다시 합류 시키며 동아시아컵을 시작으로 2014 브라질 월드컵에 대비한 준비에 나서게 됐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