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맘 김미나, 얼굴·이름 공개하며 ‘강용석 불륜 스캔들’ 해명 “내 스타일 아냐”…도도맘은 누구?
연예 2015/10/27 17:00 입력 | 2015/10/27 17:01 수정

100%x200

ⓒ 여성중앙


‘강용석 스캔들’ 도도맘, 언론에 얼굴·이름 공개한 이유는? “숨어있는 것 자체가 불륜 인정”
‘미스코리아 출신’ 도도맘 김미나, “곧 블로그 다시 시작하고 요식업 뛰어들 예정”…이혼 이유는?

[디오데오 뉴스] 도도맘이 강용석 스캔들에 대해 입을 열었다.

강용석 변호사와 불륜설에 휩싸인 파워블로거 도도맘이 여성지 ‘여성중앙’을 통해 최초로 심경고백을 했다. 특히 얼굴과 실명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여성중앙’은 26일 오후와 27일 양일에 걸쳐 도도맘 김미나씨와의 단독 인터뷰를 공개했다.

도도맘으로 알려진 김미나씨는 “이 자리에 나오기 직전까지 고민이 많았다”면서 “하지만 사람들은 내가 숨어있다고 생각하고, 숨어있다는 표현 자체가 불륜을 인정하는 것 같아 아니라는 말을 꼭 하고 싶었다”며 인터뷰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그녀는 “결혼 10년차 주부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며 “아이들이 컸을 때 스캔들로 끝이 나 있으면 엄마에 대해 오해할 것 같아 한 번은 짚고 넘어가고 싶었다”고 전했다.

강용석 변호사가 지난달 ‘여성중앙 10월호’를 통해 “그녀는 ‘술친구’ 혹은 ‘여자사람친구’일 뿐”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김 씨는 “나 역시 그를 ‘술친구’로 생각한다. 강 변호사는 일적으로 호탕하고 쿨하고 매력적이다. 하지만 남자로는 내 스타일이 아니다”고 선을 그으며 “그는 ‘공중전화’ 같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동전이 떨어지면 전화가 끊기는 것처럼, 사건을 맡아서 변호를 하다가도 의뢰자가 돈이 떨어져서 수임료를 제때 못 내면 바로 그 자리에서 멈춘다는 뜻이다.

처음 강 변호사와의 관계를 부인하다 인정한 것에 대해 “처음 보도됐을 때 그 즉시 ‘홍콩에서 만난 것이 맞다. 실제로 친하고 평소 술 친구다’라고 하면 바로 스캔들을 인정하는 것 같아 조심스럽고 겁이 났다”고 고백하며 “애초에 바로 인정하지 않고 뒤늦게 인정해 오해를 사게 만든 부분에 대해서는 심히 뉘우치고 속죄한다”고 토로했다.

앞서 공개된 홍콩 수영장 사진, 일본 카드 사건 등이 법적 문제는 없지만, 도덕적 부분은 무시할 수 없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며 “어쨌든 강 변호사와 홍콩에서 만난 게 맞고, 사실 여부를 떠나 오해의 소지를 남긴 건 잘못이다”고 말했다.

김 씨는 남편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김씨에 따르면 남편은 스키 국가대표 감독이자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위원장으로, 국내외 합숙·전지훈련 등으로 1년에 3개월 정도만 집에 머물고, 집에 있더라도 온라인 게임을 하거나 오토바이를 타러 다니느라 가정에 소홀했다.

이어 “그럼에도 아이들은 아빠를 좋아한다. 원하는 걸 다 해주고, 한 번 놀 때 제대로 놀아주기 때문”이라며 “헤어지더라도 남편이 아이들의 아빠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남편이 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씨는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다. 그녀는 곧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요식업(비스트로)에 뛰어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워블로거 도도맘으로 알려진 김 씨는 스캔들 이후 블로그 활동을 중단해왔다.

도도맘 김미나 씨와의 더 자세한 인터뷰는 여성중앙 11월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