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강태오, 육군 현역 입대…훈련소 입소
연예 2022/09/20 05:00 입력

100%x200

배우 강태오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강태오(28·본명 김윤환)가 입대한다.

강태오는 20일 충청북도 증평군에 위치한 37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입소는 비공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대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육군 현역으로 복무한다.

강태오는 앞서 지난 8월 온라인 팬미팅에서 "제가 나라의 부름을 받았다"라며 "입대 날짜는 9월20일"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강태오는 같은 달 종영한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극본 문지원/연출 유인식, 이하 '우영우')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앓는 우영우(박은빈 분)의 변호사 성장기를 담은 드라마다.

강태오는 극 중에서 우영우의 성장을 돕는 자상한 남자친구이자 송무팀 직원 이준호로 분했다. 특히 그는 우영우에게 섭섭함을 토로하는 장면으로 '국민 섭섭남'에 등극했다. 입대 전 많은 스케줄을 소화한 그는 개인 일정 때문에 '우영우' 박은빈, 하윤경, 주종혁과 유인식 PD과 함께 한 개인적인 발리 휴가 일정에도 참석하지 못했다.

한편 강태오는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으로 데뷔했으며 배우들로 구성된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로 활약하기도 했다. 지난 2019년 KBS 2TV '조선로코 녹두전'에서 차율무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