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EPL 올해의 선수 후보에 선정…살라‧데 브라위너와 경쟁
스포츠/레저 2022/05/14 08:47 입력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 2위에 올라있는 손흥민(30·토트넘)이 올해의 선수 8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13일(현지시간) EPL 사무국이 발표한 올 시즌 최고의 선수 후보 8인으로 선정됐다. 토트넘 소속 선수로는 유일하다.

올 시즌 손흥민의 활약을 돌아보면 후보에 오른 것이 놀랍지 않다. 손흥민은 올 시즌 33경기에 출전, 21골 7도움을 기록 중이다. 지난 2015-16시즌 토트넘에 이적한 뒤 단일 시즌 EPL 최다골이다.

또한 리그 전체 득점 부문에서도 모하메드 살라(22골·리버풀)에 1골 뒤진 2위를 기록, 득점왕도 노리는 상황이다.

더불어 손흥민이 남은 2경기에서 도움 3개를 추가한다면 EPL 역사상 최초로 3시즌 연속 두 자릿수 골-도움을 기록한 선수가 된다.

EPL 사무국은 "손흥민은 올 시즌 EPL에서 자신의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을 세우며 득점왕 레이스에서 경쟁 중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그가 올 시즌 리그에서 기록한 골 중 페널티킥 골은 단 1개도 없다"고 소개했다.

손흥민과 함께 올해의 선수 후보에는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 소속의 케빈 데 브라위너, 주앙 칸셀루를 비롯해 득점 1위 살라,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자로드 보웬(웨스트햄), 부카요 사카(아스널), 제임스 워드 프라우즈(사우샘프턴) 등이 올랐다.

EPL 올해의 선수는 EPL 20개 팀 주장과 축구전문가 패널의 투표, 그리고 현지시간으로 16일 오후6시까지 진행되는 팬 투표를 합산해 결정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