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뮤지컬부터 '컬링퀸즈'까지…설 연휴 TV에서 뭐볼까
연예 2022/01/29 07:00 입력

100%x200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KBS 2TV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KBS 2TV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 MBC '옷소매 붉은 끝동 부여잡고', SBS '판타스틱 패밀리' © 뉴스1

100%x200

KBS 1TV '설 특집 한국인의 술상' © 뉴스1

100%x200

MBC '컬링 퀸즈' © 뉴스1

100%x200

SBS '판타스틱 패밀리-DNA 싱어' 판정단들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2년 설을 맞아, 각 채널들에서 다양한 재미를 담은 설 특집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지만, 방송사들은 설 특집 프로그램들을 통해 안방극장에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 KBS, '레전드' 송해부터 '트로트 여신' 송가인까지

KBS는 이번 설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안방을 감동으로 적실 무대들을 준비했다. 특히 송해의 인생을 트로트 뮤지컬로 풀어내는 '2022 설 대기획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이하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가 눈길을 끈다. 오는 31일 오후 7시50분 KBS 2TV로 방송되는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에서는 정동원, 이찬원, 영탁, 신유가 각 나이별 송해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박애리, 태진아, 김연자, 설하윤, 홍잠언, 송소희, 박서진, 김태연 등이 출연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30일 오후 11시25분 방송되는 KBS 1TV '설 특집 한국인의 술상'은 '한국인의 밥상'의 10주년을 맞아 제작된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배우 최불암과 가수 최자가 출연해 한국 전통주와 삶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2부작으로 제작되는 KBS 2TV '설 특집 자본주의 학교'도 기대를 모은다. 각각 31일 오후 9시50분과 2월1일 오후 8시10분에 방송되는 '설 특집 자본주의 학교'는 경제 유튜버 슈카, 소아정신과 의사 노규식이 전문가로 출연해 현주엽과 두 아들, 정동원과 고(故) 신해철의 자녀들, 현영과 딸의 경제공부를 책임지는 모습이 그려지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설 특집 모던허재'는 오는 31일 오후 4시20분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스핀오프 형식이다. 허재가 농구를 통해 신구 세대의 소통을 끌어내고, 이 시대에 맞는 리더십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을 담았다.

KBS는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에 이어 이번에는 송가인을 앞세운 감동의 무대도 준비했다. 오는 2월1일 오후 6시20분 방송되는 KBS 2TV '2022 설 특집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이하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은 호랑이띠 송가인이 새해 액을 쫓고 복을 비는 신명 나는 국악 무대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송가인의 어머니인 송순단 명인과 스승 박금희 명창을 비롯해 남상일 명창, KBS 국악관현악당, 세종 채향순 전통예술단, AUX, 유희스카 등 화려한 출연진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MBC, 빙상에서 만나는 스타들

MBC는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컬링 퀸즈'를 오는 31일과 2월1일 오후 8시에 편성했다. '컬링 퀸즈'는 여자 스타들이 출연해 각자 팀을 이뤄, 컬링 리그를 펼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송은이, 신봉선이 MC를 맡았다.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동계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여자 스타들의 스포츠 도전기를 통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MBC는 지난 1일 종영한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특집인 '옷소매 붉은 끝동 부여잡고'를 31일 오후 11시10분에 편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준호, 이세영, 이덕화를 포함해 '옷소매 붉은 끝동'을 빛낸 주·조연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장윤정, 도경와 부부와 함께 황광희가 MC로 나서 배우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그린다.

◇ 이번 정규 편성 주인공은 누구? 파일럿 예능들 출격 완료

SBS는 오는 2월1일 오후 8시20분과 2월2일 오후 6시에 '판타스틱 패밀리-DNA싱어'(이하 '판타스틱 패밀리')를 편성했다. '판타스틱 듀오' 시리즈를 잇는 '판타스틱 패밀리'는 스타의 가족이 'DNA 싱어'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DNA 판정단은 'DNA 싱어'의 얼굴과 목소리로만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를 추리하는 가족 음악 추리쇼다. 이수근이 단독 MC로 나서고, 가수 양희은, 배우 양희경 자매를 비롯해 양세찬, 장도연, 주영훈, 이현이, 오마이걸 승희, 유아, 몬스타엑스 주헌, 민혁이 DNA 판정단으로 함께 한다.

또한 JTBC는 6부작 파일럿 예능 '톡파원 25시'를 설 연휴 기간인 2월2일 오후 8시20분에 처음 방송한다. '톡파원 25시'는 생생한 세계 각국의 현지 영상도 살펴보고 화상앱을 통해 다양한 톡파원들과 깊이 있는 토크도 나눠보는 프로그램이다. 전현무, 김숙, 양세찬, 이찬원이 MC로 활약한다.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설 연휴 시청자들에게 선보여질 가운데,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 안방의 마음을 사로잡을지에 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