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음반·아이유 음원 대상…에스파 4관왕 [골든디스크] (종합)
연예 2022/01/08 19:35 입력

100%x200

빅히트 뮤직 © 뉴스1

100%x200

가수 아이유가 8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2022.1.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가수 아이유가 8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2022.1.8/뉴스1

100%x200

가수 아이유가 8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 사무국 제공) 2022.1.8/뉴스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과 가수 아이유가 골든디스크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신인 에스파는 이날 4관왕을 차지, 방탄소년단과 함께 다관왕에 올랐다.

8일 JTBC를 통해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생중계됐다. 이번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MC 성시경 이다희 이승기가 진행을 맡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됐다.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지난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1월 중순까지 발매된 음원과 음반을 대상으로 심사, 정량 평가로 후보를 뽑았다. 지난 35회 때 집계 마감 기간에 맞물려 평가에서 배제된 음원 및 음반은 이번 심사 대상에 포함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에 불참했음에도 음반 부문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날 대상 포함 4관왕을 안았다. 대상 수상은 5년 연속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수상 뒤 공개된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RM은 "2022년 첫 시작을 골든디스크와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골든디스크에서 앨범 대상을 받게 됐다"며 "작년에 이어 과분한 상을 받게 돼 벅찬 감동이 밀려오는 것 같다"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겪는 모든 분들과 스스로에게 위로를 주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앨범인데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셔서 저희가 큰 위로를 받지 않았나 한다,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영광을 아미와 함께 나누겠다"고 전했다.

슈가는 "2022년에도 답답하고 힘드셨을 텐데 어려운 위기를 함께 이겨나가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민은 "방탄소년단이 원동력은 여러분의 응원이다, 2022년에도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인사했다. 뷔는 "안주하지 않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고 말했고, 진은 "늘 웃음을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은 아이유였다. 아이유는 대상 포함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그는 "제가 1년 전 쯤에 큰 상을 주셔서 감사 인사를 전했었는데 올해도 큰 상을 받게 돼서 한해 마무리가 잘 되는 것 같아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 기쁘고 이 곡을 만드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의 손을 거치게 된다, 그분 한분 한분이 이 소식 듣고 기쁘셨으면 좋겠다, 외국인 분들도 사랑해주셨는데 땡큐!"라고 인사해 웃음을 안겼다.

또 아이유는 "제가 인복이 많아서 주위에 멋진 친구들이 많다, 영감을 준 친구에게 고맙다고 하고 싶고 앞으로도 제 인생에서 좋은 영감을 줬으면 좋겠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아이유는 이어 "작년 한해가 뜻깊은 한해여서 20대 닫는다는 느낌으로 음악 활동을 열심히, 바쁘게 하려고 했다"며 "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는데 사랑해주시고 상까지 주셔서 20대를 잘 닫은 느낌"이라면서 "지난 연말에 많이 생각했는데 10년동안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고 제대로 해내지 못한 순간도 많았다, 넘어진 것도 나 때문이었고 일어설 수 있었던 것도 남 덕분이었다, 감사한 마음으로 한해를 마무리했는데 넘어져 있을 때 일으켜주시고 힘 주신 주변 분들 가족, 팬분들, 스태프분들에게 영광 돌리고 싶다"고 전했다.

끝으로 아이유는 "30대에는 새로운 모습으로 다르게 열심히 살아보도록 하겠다"며 "아직 부족한 사람이지만 많이 응원하고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음반 부문 본상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아이유 NCT드림 스트레이키즈 NCT127 세븐틴 방탄소년단이 차례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은 이무진 스테이씨 오마이걸 악뮤 헤이즈 에스파 아이유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은 여전히 트로트로 최정상 인기를 끌고 있는 임영웅이 받았다.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더보이즈와 전소미가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 그룹상은 '롤린'으로 올해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킨 브레이브걸스에게 돌아갔다. 신인상은 스테이씨와 에스파의 차지였다.

이하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수상자.

Δ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아이유
Δ 음반 부문 대상=방탄소년단
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에스파
Δ 음반 부문 본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아이유 NCT드림 스트레이키즈 NCT127 세븐틴 방탄소년단
Δ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이무진 스테이씨 오마이걸 악뮤 헤이즈 에스파 아이유 방탄소년단
Δ 시즌(SEEZN) 골든디스크 인기상=방탄소년단
Δ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세븐틴 에스파
Δ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임영웅
Δ 베스트 퍼포먼스상=더보이즈 전소미
Δ 베스트 그룹상=브레이브걸스
Δ 신인상=스테이씨 에스파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