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그 해 우리는' OST 참여…최우식 절친 의리
연예 2021/12/24 09:48 입력

100%x200

뷔©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방탄소년단 뷔가 절친 최우식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에 참여했다.

뷔가 참여한 ‘그 해 우리는’의 다섯 번째 OST ‘크리스마스 트리’가 24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부드러운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낮고 감미롭게 읊조리는 뷔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으로,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뷔의 음색과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이 곡은 1화에서 최웅(최우식 분)의 작업실 속 바이닐로 처음 등장했다. 최웅과 국연수(김다미 분)의 주요 멜로 장면에 다수 삽입된 이 곡은 극 내 중요한 코드로 쓰이며 분위기와 감정선을 끌어올렸다.

이 곡은 남혜승 음악 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했으며 그와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히트 드라마 OST 작업에도 함께했던 뮤지션 김경희가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뷔는 부드러운 중저음과 타고난 깊은 음색으로 특유의 색깔을 더해 열렬한 찬사를 받고 있다. 뷔는 자신의 사진 속 추억들을 가사로 담은 ‘풍경’, 첫 영어 자작곡 ‘윈터 베어’ 등을 꾸준히 발표하며 뛰어난 음악성을 입증했으며, 특유의 보이스로 전 세계 팬을 사로잡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X-연인 최웅, 국연수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애증의 연애사를 현실감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email protected]@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