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그 해 우리는' OST 발표…절친 최우식 지원사격
연예 2021/12/15 14:58 입력

100%x200

방탄소년단 뷔/모스트콘텐츠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참여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매된다.

뷔가 가창에 참여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 트리'(Christmas Tree)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이 곡은 1화에서부터 최웅(최우식 분)의 작업실 LP 바이닐로 플레이 되었으며, 공개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월드 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에 '김태형(KIMTAEHYUNG)', '#그해_태형이와_우리는' 등의 검색어가 올라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그 해 우리는'의 음악감독 남혜승이 OST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한 곡이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뷔의 노래가 드라마 내에서 중요한 코드로 쓰일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실제로 드라마 적재적소에 뷔가 부른 OST가 흘러 나와 드라마의 분위기와 감정선을 끌어올렸다.

방탄소년단 멤버 뷔는 자신의 사진 속 추억들을 가사로 담은 '풍경', 첫 영어 자작곡 '윈터 베어'(Winter Bear) 등을 꾸준히 발표하며 뛰어난 음악성을 입증했으며, 부드러운 중저음의 보이스로 전 세계 팬을 사로잡고 있다.

최우식 김다미가 주연을 맡은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첫사랑 역주행 로맨스 드라마이다.

한편 뷔가 참여한 '그 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 트리'는 오는 24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