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창민, 8일 日 솔로 앨범 '휴먼' 공개…작사 참여
연예 2021/12/07 15:40 입력

100%x200

SM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동방신기 최강창민의 일본 새 미니앨범 '휴먼'(Human)이 8일 공개된다.

최강창민의 일본 새 미니앨범 '휴먼'은 8일 현지 음반 발매되며,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곡 '휴먼'은 강렬한 사운드와 호소력 짙은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최강창민이 작사에 참여한 가사에는 모두가 아픔과 고독이 있지만, 그렇기에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 3개 언어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최강창민의 부드러우면서도 힘있는 보컬을 만날 수 있는 '돈트 렛 미 다운'(Don’t Let Me Down), 흥겨운 업 템포 라틴 장르의 '유 라이트 마이 문'(You Light My Moon), 슬픈 멜로디가 인상적인 시티팝 '모우 아이시테루토 이에나이'(もう愛してると言えない’), 가수 코린 베일리 래의 히트곡을 재해석한 '풋 유어 레코즈 온'(Put Your Records On),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 '오버'(Over) 등 다양한 매력의 일본 신곡이 담겨 있다.

더불어 음반에는 한국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초콜릿'(Chocolate)의 일본어 버전, 일본 솔로 앨범 수록곡 '골드 더스트'(Gold Dust)의 영어 버전 등 2곡이 추가 수록되어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최강창민은 JTBC 예능 '시고르 경양식'에 출연 중이며, 네이버 NOW. 라이브 쇼 '프리허그' 단독 호스트로 활약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