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유명 도시 라이딩을" 야나두 '2021년형 야핏 사이클' 출시
IT/과학 2021/06/24 10:33 입력

100%x200

야핏 사이클(야나두 제공) © 뉴스1

100%x200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는 가상현실 운동 콘텐츠와 사이클을 결합한 '2021년형 야핏 사이클'(S2)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극저소음 V벨트를 사용해 회전 소음을 줄였고, 저항장치를 더해 강한 페달링에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Δ넓은 프레임 Δ충격을 흡수하는 '고급 안장' Δ미끄럼 방지를 위해 코팅 처리한 '염화비닐수지(PVC) 핸들' Δ미끄럼 방지 페달 등을 통해 안정성도 강화했다.

무엇보다 게임적인 요소와 연동해 즐겁게 운동할 수 있게 구성했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 야핏 사이클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받아 연동하면 유명 도시를 달리며 미션을 수행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가상 대결을 펼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운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금전적 보상 기반의 마일리지 시스템도 도입했다. 출석 횟수, 주행거리, 미션 성공률 등에 따라 월 최대 2만 마일리지까지 적립된다. 마일리지는 앱 내 상점에서 스타벅스, 영화관람권, 백화점 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김정수 야나두 공동대표는 "홈트레이닝이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가상현실에서 게임하듯 대결하는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도 갈수록 인기를 끌 것"이라며 "올해 홈트레이닝 중심의 헬스케어 서비스 '야나두 피트니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