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서 박물관 관람한다"…롯데시네마, '팝업 도슨트' 선봬
IT/과학 2021/06/23 10:24 입력

100%x200

롯데시네마 '팝업 도슨트'©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롯데시네마는 랜선투어 등 라이브 여행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해온 가이드라이브와 손잡고 영화관에서 세계 유명 박물관의 작품들을 감상하는 '팝업 도슨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관객들이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박물관의 작품을 감상하며 도슨트의 해설을 직접 듣는 프로그램이다. 관객들은 아늑한 좌석에 앉아 대형 스크린의 실감나는 화면에서 펼쳐지는 세계사의 흐름과 유물들의 뒷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다.

오는 25일 롯데시네마 판교에서 만날 수 있는 팝업 도슨트의 첫 번째 시간은 영국박물관을 주제로 진행된다. 신기환 가이드가 영국 여행의 필수 코스이자 시대와 지역을 막론한 전 세계의 유물로 가득찬 영국 박물관의 대표 유물들을 소개한다. 그는 영국에 단단히 매혹돼 런던 내셔널 갤러리, 영국 박물관, 테이트 모던 등에서 1500회 이상 도슨트 경험을 쌓았다.

이어 7월 15일에는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 7월 17일에는 영국 내셔널 갤러리 도슨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팝업 도슨트에 참여한 고객에겐 스페셜 굿즈인 패스포트를 제공한다. 패스포트는 팝업 도슨트와 롯데시네마의 라이브 여행 콘텐츠 '팝업 트래블 라이브' 참여를 통해 해당 장소에 해당하는 스탬프를 날인 받을 수 있는 굿즈다.

팝업 트래블 라이브는 롯데시네마에서 여행지 현지에 있는 가이드와 함께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투어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6일 6개 상영관에서 비엔나 투어를 진행한다.

이재서 롯데시네마 프로그램팀 담당은 "도슨트의 해설을 들으며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물이나 예술작품들을 감상하는 것은 관객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함과 동시에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