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그 세계관 담은 첫 단편영화 '그라운드제로' 26일 공개
IT/과학 2021/06/18 14:06 입력

100%x200

크래프톤 첫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 공개 (크래프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담은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오는 26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펍지 유니버스는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에서 확장된 세계관을 의미한다.

배틀그라운드는 게임 인기 대비 스토리와 세계관이 극히 일부만 공개된 상황이다.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다양한 콘텐츠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6일 공개되는 영화 '그라운드 제로'는 크래프톤이 펍지 유니버스를 활용해 제작한 첫 단편영화다. 배우 마동석이 악명 높은 죄수 '마강재'의 역할을 맡았다. 영화의 배경은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로, 마강재 목에 걸린 현상금을 위해 그를 죽이려 달려드는 죄수들과 배틀 현장을 폐쇄회로(CC)TV로 녹화하는 교도관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실은 "그라운드 제로는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신작에 목마른 액션 영화 팬들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팬들에게 작은 즐거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마동석 배우가 직접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는 등 애정을 가지고 참여한 액션 단편영화인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라운드 제로는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공개된다.

크래프톤은 오는 25일 오후 3시30분부터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채팅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마동석 배우 사인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화 시청자에게 스페셜 상자 1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