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2' 신원호 감독 "BTS 눈여겨봐, 연락 기다리고 있다"
연예 2021/06/10 14:37 입력

100%x200

신원호 감독 / tvN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신원호 감독이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tvN 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극본 이우정/연출 신원호)의 제작발표회가 10일 오후2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신원호 감독은 '눈여겨 보는 배우가 있냐'는 물음에 "제일 눈여겨 보는 분은 BTS(방탄소년단)"이라며 "혹시 시간이 되면 봤으면 좋겠다. 일단 우리 딸이 너무 좋아한다"라고 했다. 이어 "그룹인데 연기도 하시니까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즌2에도 새로운 등장인물이나 카메오가 출연한다. 신 감독은 "아무리 친하고 전작을 같이 한 사이여도 그 분 스케줄을 쪼개서 와달라고 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그저 재미있을 것 같아서 하는 섭외는 피하려고 하고 필요한 역할에 맞게 보여드리려고 한다"라고 답했다.

그는 '슬의생' 인기의 비결에 대해 "우리도 만들면서 늘 궁금해 한다"면서 "(시청자들이) 뭘 좋아하실지 짐작하고 추측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사랑 받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시작한 적은 없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다만 최근 극성을 가진 작품이 많아지다 보니 (시청자도0 피로감이 있지 않을까 싶다"라며 "우리도 나이가 들면서 힘들고 마음이 다치는 것보다 치유받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시청자도 같은 이유이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는 것도 팍팍하고 최근 2년 간은 쉽지 않았고, 위로받고 싶고 치유받고 싶은 생각이 들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지난해 3월 시즌1이 최고 시청률 14.142%(닐슨코리아 케이블가구기준)를 기록하며 화제 속에 방영됐다. 이어 오는 17일 시즌2가 처음 공개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