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만든 방법, 직접 들으세요"…롯데시네마, 영화 전문강연 연다
IT/과학 2021/06/04 17:00 입력

100%x200

©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롯데시네마는 영화비즈니스 전문 아카데미 '로카'(LOCA)와 손잡고 영화산업과 관련한 전문 강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영화 비즈니스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무별 전문가를 초빙해 영화관에서의 강연과 함께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특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달 7~8일, 14~15일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The Movie Must Go On'이라는 주제로 영화 수입과 투자, 마케팅, 영화 기획과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우선 7일에는 전국을 타여초 신드롬에 빠지게 했던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의 수입사 '그린나래미디어'의 유현택 대표의 강연, 8일은 지브리 스튜디오의 기록을 깬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배급사 '워터홀 컴퍼니'의 최승호 배급이사의 강연을 만날 수 있다.

이어 14일은 '미나리', '살아있다' 등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들의 마케팅을 담당한 '지니스 커뮤니케이션' 이창민 국장의 목소리를, 15일은 한국 코미디 영화에서 처음으로 항공액션을 선보인 '오케이 마담'을 기획하고 제작한 '영화사 올'의 김윤미 대표가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영화를 좋아하고 영화산업에 관심이 많지만 업계에서 일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막막했던 사람들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영화 수입, 투자, 마케팅, 기획 등 다양한 영화 비즈니스산업 실무진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들을 통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카는 영화산업 최고의 경력자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영화비즈니스 전문 아카데미다. 영화업계 취업 희망자와 이직자를 위한 양질의 커리큘럼과 헤드헌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