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디데이] 방탄소년단, 오늘 글로벌 컴백…새 영어 싱글 '버터'로 새 기록 쓸까
연예 2021/05/21 06:00 입력

100%x200

방탄소년단 새 싱글 '버터'(Butter) 뮤직비디오 갈무리 © 뉴스1

100%x200

방탄소년단/빅히트 뮤직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로 컴백한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전세계 동시에 디지털 싱글 '버터'를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버터'는 댄스 팝 기반의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에 방탄소년단의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지난해 8월2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에 이은 두 번째 영어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영어 가사로 된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차지하는 등 K팝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썼다. 이에 두번째 디지털 싱글이자 영어 곡인 '버터'로는 어떤 새로운 기록을 세울 지에도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공개한 '버터' 티저 영상을 통해 곡 일부를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 속 일곱 멤버는 슈트 차림으로 강렬한 비트에 맞춰 고개를 한쪽 방향으로 까딱이며 리듬을 탄다. 어깨와 머리만을 움직이는 가벼운 동작을 흑백 화면으로 처리한, 멋스러운 연출이 돋보인다.

깜짝 놀란 표정으로 손을 입에 가져다 대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버터가 얹어진 팬케이크를 배경으로 노랫말이 흐르면서 영상이 마무리된다. '버터'의 가사 일부가 공개돼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서 '버터'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올해 'BBMA'는 오는 24일 오전(현지시간 23일 오후) 미국 NBC 방송에서 생중계된다.


[email protected]@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