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스 잘 나가니 굿즈도 잘 팔려"…SSG닷컴, '라방' 통해 20종 판매
IT/과학 2021/05/16 06:00 입력

100%x200

©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SSG닷컴은 오는 1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SSG랜더스의 신상품 굿즈 20종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이브방송에서는 SSG랜더스의 레플리카 유니폼과 폐 페트병 원사를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유니폼과 모자, SSG랜더스 로고가 새겨진 마스크 2종과 뱃지, 야구공(로고볼) 등이 대표 상품으로 소개된다.

야구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장감을 주기 위해 곽수산 SSG랜더스 장내 아나운서와 정다솔 쇼호스트가 출연해 상품 정보를 전달한다.

SSG랜더스 라이브방송을 기념해 방송 시간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방송 시간 중에 관련 상품 20종을 정상가에서 2% 할인을 즉시 적용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라이브방송을 3분 이상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방송 당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3%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SSG랜더스 야구경기 관람권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SSG랜더스의 간판 선수인 추신수의 유니폼도 경품으로 걸었다. SSG닷컴은 17일 라이브방송 중 제시되는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 자체 프로모션이었던 '랜더스 위크' 광고 촬영 중 추신수 선수가 착용했던 운동복과 신발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라이브 방송 중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300명에게는 SSG랜더스 스티커 또는 야구공 받침대를 주는 이벤트도 펼친다.

SSG닷컴은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지난 3월부터 고조된 야구 마케팅 열기를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이 관련 상품 수요는 물론, 전체 매출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4월 1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와 함께 진행했던 '랜더스 데이' 기간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43.4% 늘었고 방문자 수도 10% 이상 늘어난 바 있다.

특히 SSG랜더스가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5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관련 상품 매출은 전주 대비 126% 올랐다. 글러브와 배트 등 야구용품 역시 10% 성장했다. SSG닷컴 전체 매출로 봤을 때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가 넘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스타벅스와 SSG랜더스 구단이 특별 제작한 유니폼과 모자도 각각 20개씩 한정 판매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