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도 윤여정 돌풍…'미나리' 아카데미 바람타고 SKB 영화 매출 1위
IT/과학 2021/04/27 15:22 입력

100%x200

© 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영화 '미나리'로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윤여정 돌풍이 주문형비디오(VOD) 시장에도 불고 있다.

27일 SK브로드밴드는 "윤여정이 출연한 영화 '미나리'의 VOD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1일 이후 매일 일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여정은 지난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유니온스테이션과 돌비극장 등에서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의 순자 역으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앞서 윤여정은 이번 미나리를 통해 미국배우조합상과 영국아카데미상, 인디펜던트스피릿어워즈 등 40여개의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휩쓸며 아카데미 수상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같은 기대감이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전부터 VOD 매출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미나리는 지난 21일 이후 영화 VOD 구매건수 및 구매금액 1위를 기록 중이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이같은 추세를 아카데미 수상의 영향 덕으로 봤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통상 평일과 주말 매출의 경우 추이가 다른 편인데 '미나리'는 평일에 이어 주말에도 상승 추세를 보였다"며 "주말 이후 월요일 매출 역시 줄어드는 편인데도 미나리는 아카데미 수상 발표 이후 구매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Btv 영화 메인 페이지에서 제공 중인 '윤여정 테마관' 방문자는 아카데미 수상 이후 하루 만에 지난 주말 대비 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테마관에서는 Δ그것만이 내 세상 Δ찬실이는 복도 많지 Δ돈의 맛 Δ여배우들 Δ하녀 Δ죽여주는 여자 등 윤여정의 필모그래피를 망라한 '윤여정 테마관 전세계를 사로잡다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블록을 편성해 제공하고 있다.

한편 Btv는 윤여정 테마관 외에도 미나리를 포함해 '2021 아카데미 후보작과 역대수상작' 블록도 편성해 할인 제공 중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