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골퍼 멘탈·스킨케어 돕는 '골퍼케어플러스' 브랜드 선봬
IT/과학 2021/04/22 12:12 입력

100%x200

웨어러블 디바이스 목걸이 '멘탈플러스' 제품(골프존 제공)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골프존은 골퍼의 건강한 골프 생활을 위한 맞춤형 케어솔루션 브랜드 '골퍼케어플러스(Golfer Care+)'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골프존은 골퍼케어플러스를 통해 골퍼의 멘탈 관리와 스킨케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출시 제품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목걸이 제품인 '멘탈플러스(Mental Plus)'다. 멘탈플러스는 골퍼의 더 나은 라운드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멘탈케어 제품이다.

착용 시 전자기 신호가 가슴의 미주 신경을 자극해 뇌의 알파파 생성 활성화와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집중력 향상 및 긴장 이완에 도움을 주는 생체전자공학기술 장치다.

제품 출시에 앞서 골프존은 심전도(ECG) 테스트를 통한 HF(부교감 활성도) 비교 연구, 뇌전도(EEG) 테스트를 통한 알파파 분석, 불면증군의 멜라토닌 수치 분석 등 총 3차례에 걸친 임상연구를 통해 제품에 대한 효과를 검증했다.

임상연구 결과는 2019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발표 자료와 세계적인 출판사인 'Springer Nature'에서 지난해 7월 발행한 국제 학술 논문에 발표됐다. 같은해 5월에는 펄스 자기장을 이용한 미주신경 자극 방법 및 장치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

골프존은 이번 멘탈플러스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26일 선케어 및 두피 케어 제품 등을 포함해 다양한 골프 관련 건강 ·뷰티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강수 골프존 대표이사는 "골퍼케어플러스는 20여년간의 골프 사업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퍼들이 건강한 라운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한 끝에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제품이 골퍼들의 멘탈 밸러스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