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가 백화점에"…롯데百 김포공항점서 '체혐형' 전시 선봬
IT/과학 2021/04/21 15:20 입력

100%x200

롯데백화점 '어벤저스 스테이션'©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마블 '어벤져스'가 롯데백화점에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어벤저스 스테이션' 전시를 오는 29일부터 9개월간 김포공항점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어벤져스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한국 외화 역사상 흥행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에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어벤져스 스테이션은 2190㎡(663평) 규모의 초대형 전시로 미 항공우주국(NASA)을 자문 파트너로 STEM 교육(과학·기술·공학·수학을 합친 교육) 방식을 접목해 설계한 에듀테인먼트 전시다.

눈으로 보기만 하는 전시들과 달리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구성해 관람객들이 어벤져스 스테이션 요원이 돼 온전히 몰입해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벤져스의 주인공인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 위도우, 블랙팬서 등 히어로들의 영화 속 의상을 대형 피규어로 선보이며, 오리지널 세트 및 히어로들의 의상과 장비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9개의 스테이션을 구성했다.

아이언맨 연구소에서는 수트를 착용하고 전투 훈련 시뮬레이션에 참여할 수 있다. 토르의 우주 전망대, 헐크 실험실 등을 테마로 직접 어벤져스 스테이션의 요원이 돼 훈련 과정을 경험해 볼 수도 있다.

전시는 방문객들의 안전과 원활한 방역 관리를 위하여 당분간 네이버와 인터파크에서 온라인 사전 예매만 진행한다. 추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이에 따라 현장 발권도 검토할 계획이다.

전시 오픈에 앞서 28일까지 15% 할인된 가격으로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22일에는 1000개 한정으로 '어벤져스 스테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포스터북'을 증정하는 VIP 티켓을 판매할 예정이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인기 컨텐츠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