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루솔이 뽑는 '다다다' 킬링파트! 과연 한번에 맞출 수 있을까?|루나솔라(LUNARSOLAR)
연예 2021/04/07 21:00 입력

100%x200

서울 종로구 뉴스1 사옥, 걸그룹 루나솔라 태령(왼쪽부터), 이서, 지안, 유우리 인터뷰. 2021.3.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걸그룹 루나솔라(LUNARSOLAR) 태령(왼쪽부터), 이서, 지안, 유우리가 최근 서울 종로구 뉴스1 사옥에서 열린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루나솔라는 이날 오후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두 번째 싱글 '솔라: 라이즈'(SOLAR : rise)를 발표한다. '솔라: 라이즈'에는 타이틀곡 '다다다'(DADADA)를 비롯해 '봄 비 디 봄'(BOM BI DI BOM)과 '론리'(Lonely)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2021.4.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서울 종로구 뉴스1 사옥, 걸그룹 루나솔라 태령(왼쪽부터), 이서, 지안, 유우리 인터뷰. 2021.3.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서울 종로구 뉴스1 사옥, 걸그룹 루나솔라 태령(왼쪽부터), 이서, 지안, 유우리 인터뷰. 2021.3.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박혜성 기자,이승아 기자 = 지난해 9월, 첫 번째 앨범 'SOLAR : flare'로 데뷔한 실력파 퍼포먼스 그룹 루나솔라(LUNARSOLAR)가 7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앨범 'SOLAR : rise'로 컴백했다.

루나솔라의 첫 번째 앨범 'SOLAR : flare'는 루나솔라의 등장을 표현했다면, 이번 새 앨범 'SOLAR : rise'는 루나솔라의 성장과 비상의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DADADA'는 '다다다 내 마음대로 하겠다'고 외치는 밝은 선언을 담은 곡으로, 보아, 현아 윤두준, EXID, 에이핑크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작곡가 'BXN, KEEBOMB'이 작업했다.
딥하우스 기반의 FAT한 베이스 사운드와 메이저와 마이너를 교차하는 코드진행, 훅에서 날카롭게 퍼지는 아날로그한 신스 사운드까지 드세고 거칠었다가, 다시 밝은 얼굴을 보여주는 듯한 다채로운 구성과 전개가 매력적이다. 또 소스들이 어우러지며 떼창과 코러스의 조화가 듣는 재미를 유발한다.

뉴스1이 걸그룹 루나솔라 멤버들을 만나 새 앨범 'SOLAR : rise'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 7개월 만에 컴백인데 컴백을 앞두고 제일 신경 쓴 부분은?

▶ (유우리)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뿐만 아니라 수록곡이 두 곡이 있어요. 데뷔 때는 타이틀곡에만 많이 신경 썼는데, 이번에는 수록곡도 준비를 열심히 했으니까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 (지안) '노는 게 제일 좋아' 때는 아주 신나고 다 같이 노는 분위였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좀 더 각자 매력을 더 발산 할 수 있는 그런 것을 연구해 봤어요. 특히 저는 시크한 분위기를 내고 싶어서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 이번 싱글 앨범을 다섯 글자로 표현해 본다면?

▶ (이서) '다 다 다 좋지!?' 이번 타이틀 곡 제목이 '다다다'예요. 타이틀곡을 포함해서 두 번째, 세 번째 수록곡까지 '와~'이러면서 이마를 '탁' 치게 될 약간 그런 곡이라고 생각해서 '다 다 다 좋지!?'

▶ (유우리) '우리가 루솔'

▶ (태령) '모두 나를 봐' 모두가 우리를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 (지안) 조금 민망한데 '당당 멋짐 힝'. 타이틀곡 '다다다'는 당당한 모습, 수록곡 '붐비디 붐'은 멋진 모습 그리고 '롤링'은 힝! 이렇게 세 가지를 표현해봤습니다.

- 이번 앨범 활동 각오가 있다면?

▶ (이서) 저희가 6~7개월 공백기를 가지고 새 앨범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저희를 대중들께 깊게 각인시키고 싶어서 준비를 열심히 했어요.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같이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이번 앨범 'SOLAR : rise'는 'I am', 'ready', '4 rise'의 세 가지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다.
루나솔라의 일상 모습으로 편안함과 발랄함을 담아낸 'I am'과 팬들과 만남을 준비하며 자유분방하고 개구진 매력을 담은 'ready', 무대 위의 아티스트로서의 루나솔라를 담아낸 '4 rise'까지, 음악적으로뿐만 아니라 앨범 구성에서도 루나솔라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DADADA'의 뮤직비디오는 EXO, 레드벨벳, 샤이니, 세븐틴, 현아, 비투비 등과 작업한 신희원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 루나솔라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아낸 뮤직비디오는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