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월드 챔피언십 2021, PBA 32명 LPBA 16명 명단 확정
스포츠/레저 2021/02/15 14:08 입력

100%x200

2월25일부터 치러질 PBA-LPBA월드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와 대회 참가 명단이 발표됐다.© 뉴스1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프로당구협회(PBA)가 오는 25일부터 3월6일까지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치러질 'PBA-LPBA 월드 챔피언십 2021'의 타이틀 스폰서와 월드 챔피언십 진출 명단을 15일 발표했다.

PBA는 "대회 타이틀 스폰서가 SK 렌터가로 결정됐다. 남자32명, 여자16명의 진출자도 확정됐다"고 밝혔다.

시즌의 왕중왕전인 'SK렌터카 PBA-LPBA 월드 챔피언십 2021' 진출자는 이번 시즌 정규투어 성적을 합산한 최종 상금 랭킹을 통해 결정됐다.

상금 랭킹이 동률일 경우는 랭킹 포인트 순, 투어 참가 횟수가 많은 순, 시즌 에버리지, 시즌 하이런 순으로 매겼다.

PBA에서는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 챔피언십 2021에서 우승하며 상금 랭킹1위를 차지한 '왼손 당구 천재' 카시도코스타스(TS·JDX)를 비롯해 TS샴푸 PBA 챔피언십 2020 우승자인 PBA 절대 강자 프레드릭 쿠드롱(웰컴저축은행), 4번째 결승 진출 등 꾸준한 성적 남기고 있는 강민구(블루원리조트), PBA TOUR 3차전 NH농협카드 챔피언십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고 팀 리그 MVP를 수상한 서현민(웰컴저축은행) 등이 출전한다.

반면 지난 시즌 랭킹 1위의 다비드 마르티네스(크라운해태)는 이번 시즌에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며 월드챔피언십 진출하지 못했으며, PBA 팀리그 리더 중에서는 유일하게 정경섭(TS·JDX)이 진출에 실패했다.

LPBA에서는 이번 시즌에만 3연속 우승을 달성한 랭킹 1위를 차지한 이미래(TS·JDX)가 출전하며, 매번 이미래에게 막힌 김가영(신한금융투자0도 이번 월드챔피언십에서 명예회복에 도전 한다. 직전 대회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른 캄보디아 출신의 스롱 피아비(리코스포츠)와 '당구여신' 차유람(웰컴저축은행) 등은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