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TV서 뭐볼까? '집콕'에 재미 더할 특집 예능들
연예 2021/02/11 08:30 입력

100%x200

KBS 2TV '조선팝어게인'·SBS '전설의 무대-레전드12' 포스터 © 뉴스1

100%x200

SBS '골 때리는 그녀들' © 뉴스1

100%x200

KBS 2TV '류수영의 동물티비'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1년 민족 대명절 설 연휴를 맞았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설 연휴 또한 지난해 추석 연휴와 마찬가지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각 방송사들은 설 연휴 기간, 시청자들이 '집콕'의 지루함을 이겨낼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설 특집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 음악과 함께 하는 설 연휴

이번 설 특집 프로그램들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향은 역시 '음악'이었다. 전국민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부터, 국내 최정상급 가요계 레전드들이 선사하는 음악쇼까지 다채로운 음악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KBS 2TV에서는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목시킨 '조선팝'(조선POP)을 주제로 하는 '조선팝어게인'을 오는 11일 오후 6시35분에 편성했다. 트로트 가수 송가인과 국악을 새로운 스타일로 해석하며 화제가 된 이날치를 필두로 조유아, 서진실, 악단광칠, 김영임, 포레스텔라, 송소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유, 박서진, 나태주, 한해, BAE137, 줄광대 남창동이 출연해 흥 넘치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MBC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의 '트로트의 민족' 출연자들을 중심으로 하는 '트로트의 민족 갈라쇼'를 오는 11일과 12일 이틀간 오후 8시10분에 방송한다. '트로트의 민족' 올스타 7팀(안성준, 김소연, 김재롱, 더블레스, 송민준, 김혜진, 김민건) 그리고 단장 이지혜, 치타와 부단장 류지광, 노지훈, 김수찬, 요요미 등이 출연한다.

SBS는 가요계 레전드의 무대를 담은 '전설의 무대-레전드12'를 12일 오후 8시15분에 편성했다. MC 성시경을 중심으로 변진섭, 백지영, 폴킴, 박미경, 김종국, 데이브레이크, 잔나비의 최정훈, 양희은, 김필, 김현철,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김광민 등 국내 최정상급 가요계 레전드 12팀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KBS 1TV에서는 국악과 드라마를 접목한 국악 뮤지컬 드라마 '구미호 레시피'를 오는 12일과 13일 오후 9시40분에 편성했다. 2부작으로 제작된 '구미호 레시피'는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현대적으로 해석한 판소리와 구미호를 로맨틱판타지로 엮어내며 색다른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 색다르게 즐기는 스포츠

MBC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한 '아이돌스타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의 아쉬움을 덜기 위해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 대회 명예의 전당'을 11일 오후 9시30분과 12일 오후 5시30분에 편성했다.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 대회 명예의 전당'에는 이니 민호, 하이라이트 윤두준, 에이핑크 보미, 비투비 민혁, 오마이걸 승희, 아스트로 문빈, NCT DREAM 제노, 더보이즈 주연, 스트레이 키즈 현진, 있지(ITZY) 예지, 리아가 출연해 '아육대'의 하이라이트를 짚어보며 토크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진다.

SBS는 여자 미니 축구 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골 때리는 여자들'(이하 '골때녀')를 2부작으로 제작해 11일 오후 6시10분과 12일 오후 6시에 방송한다. '골때녀'는 2002 월드컵의 영웅 황선홍, 김병지, 최진철, 이천수가 각 팀의 감독으로 나서고, MC 이수근과 배성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특히 '골때녀'에는 송경아·한혜진·이현이·송해나·아이린·진아름이 소속된 모델팀 'FC구척장신', 이성미·이경실·조혜련·안영미·신봉선·오나미의 개그우먼팀 'FC 개벤져스', 신효범·박선영·조하나·강경헌·송은영·안혜경 등 '불타는 청춘' 멤버로 구성된 'FC 불나방',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 전미라·차범근의 막내 며느리인 한채아·김병지 선수의 아내 김수연·이천수 선수의 아내 심하은·정대세 선수의 아내 명서현이 나설 'FC 국대패밀리'가 출연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각양각색 매력 가진 파일럿

KBS 2TV에서는 과거 KBS 예능 프로그램들을 다시 재조명하는 큐레이션 프로그램 '설 특집 TV 라떼는'을 11일 오후 4시15분, 12일 오후 4시10분에 편성했다. 서경석과 김도연, 박지원이 MC를 맡았다. 시대적 감각을 효과적으로 재현할 수 있는 VR 스튜디오에서 녹화를 진행하여,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추억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KBS 2TV '류수영의 동물티비'도 2부작으로 제작돼 11일 오후 5시25분, 12일 오후 5시20분에 방송된다. '류수영의 동물티비'는 동물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고 한 단계 더 깊은 이야기를 취재하는 동물판 VJ특공대 콘셉트로 리얼 애니멀 다큐를 표방하는 프로그램이다. 류수영이 출연해 동물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SBS는 한국인보다 더 잘 아는 외국인들의 서울 만끽 가이드를 담은 '가이드는 외국인-서울편'을 13일 오전 9시, 14일 오전 8시35분에 편성했다.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아는 외국인들이 관광 가이드로 변신해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다양한 장소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