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MAMA' 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 수상…"과분하고 영광"
연예 2020/12/07 00:10 입력

100%x200

방탄소년단/CJ ENM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올해의 노래상의 영예를 안았다.

6일 오후 6시부터 '2020 MAMA(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Mnet ASIAN MUSIC AWARDS)가 열려 엠넷, 올리브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대상 격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무대에 오른 RM은 "저희가 신인 때 유일하게 초대받지 못한 'MAMA'인데 그만큼 너무 오고 싶고 선망하던 시상식이었는데 큰 상도 연속으로 받게 돼 감개무량하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다이너마이트'는 이런 시대 상황에서 뒷걸음질치다가 천운처럼 만난, 저희도 이렇게 사랑받을 줄 몰랐다. 이 시기에 저희만 좋은 소식을 가져와서 마음이 편치 않을 때도 있었다. 그렇지만 참 저희가 때로는 '다이너마이트'처럼, 때론 '라이프 고스 온'처럼 저희가 발 딛고 살아가는 곳에서 살아갈 수 있을까 생각한다"며 "올해 살아가는 곳에서 일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하는 상황에서 감히 저희가 말하지만, 그래도 사랑하자고 말하는 저희를 기쁘고 참 어렵지만 그래도 시간은 가고, 내일은 오고 아침이 찾아오기 전에, 찾아오는 아침을 열심히 살면서 우리가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참 과분하고 영광이고 감사하다"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한편 이날 '2020 MAMA'는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송중기가 이번 시상식 호스트로 올랐다. 갓세븐(GOT7), JO1, NCT, 더보이즈, 마마무,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보아,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아이즈원, 에이티즈, 엔하이픈,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제시, 크래비티, 태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트와이스가 참석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