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메인차트 목표" 이달의소녀, '미드나잇'으로 완성형 노린다(종합)
연예 2020/10/19 15:04 입력

100%x200

그룹 이달의 소녀가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세번째 미니앨범 '12:00'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0.10.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그룹 이달의 소녀가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세번째 미니앨범 '12:00'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0.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그룹 이달의 소녀가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세번째 미니앨범 '12:00'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0.10.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100%x200

그룹 이달의 소녀의 진솔(가운데)이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세번째 미니앨범 '12:00'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0.10.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이달의 소녀가 '미드나잇' 페스티벌을 화려하게 꾸미며 모든 소녀들과 하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혜)는 19일 오후 2시 새 미니앨범 '미드나잇 [12:00]'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2월 '[#] (해시)' 이후 8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신보 '미드나잇'은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를 위해'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에게'에 이어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과 함께'라는 슬로건 메시지를 통해 이달의 소녀와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은 하나이며 함께라는 메세지를 전하며 선과 경계를 넘어서 서로가 그 이상의 존재임을 알린다.

이날 희진은 이번 앨범에 대해 "세상의 모든 존엄하고 동등하고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존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함께 하나의 목소리를 외치자라는 의미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멤버들은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모두 가치가 있으며, 꼭 자신을 사랑하라는 의미가 있다"고 부연했다.

타이틀곡 '와이 낫?'(Why Not?)은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자아를 추구하는 스토리가 담긴 업템포 일렉트로 팝 곡으로, 미드나잇 페스티벌을 연상시키는 펑키하고 통통 튀는 베이스 라인이 인상 깊다. 타이틀 곡을 포함해 '미드나잇' '목소리 (Voice)' '기억해 (Fall Again)' '유니버스 (Universe)' '숨바꼭질 (Hide & Seek)' '웁스! (OOPS!)'와 '목소리'의 영어 버전 '스타 (Star)'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진솔은 "이달의 소녀가 아무래도 콘셉트적인 노래와 퍼포먼스로 알려진 만큼, 좀 더 장점을 잘 보여주기 위해서 여러 가지 스타일링 변신도 하고 제스처도 파티를 즐기기 위한 표정으로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브는 10월 컴백 대전 속 차별화에 대해 "저희가 차별화되는 점이 있다면 저희가 냈던 모든 앨범과 곡들, 공연이 개별적이지 않고 연결되는 세계관이 있어서 한편의 이어지는 영화 시리즈물을 감상한다고 생각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전작 '해시'에 이어 이번 앨범에도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브는 "지난 앨범에 이어 이번 앨범에도 도움을 주셨는데 음악뿐만 아니라 디테일에도 정말 많은 조언을 주셔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음악 주신 만큼 더 열심히 활동해서 보답하도록 하겠다"며 "이 자리 빌려서 멤버들 모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걸 꼭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다만 멤버 하슬은 불안 증세로 인해 이번 컴백 활동에도 불참하게 됐다. 현진은 "하슬언니가 응원메시지도 자주 보내주고 있고 연습실에도 찾아와서 음료수 사들고 와서 분위기 띄운 기억이 있어서 고맙다"며 "그리고 저희 이달의 소녀는 언제 어디서나 열두 명이라는 걸 알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츄는 이번 앨범을 통해 "매 앨범마다 콘셉트가 달랐고, 매번 새로운 모습으로 무대를 보여드렸는데 꾸준히 성장해온 만큼 '기록 소녀들'이라는 수식어를 얻게 됐다"며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하고 싶은 그룹이라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이어 여진은 "지난 '해시' 앨범 통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계속 보이면서 자체 기록을 경신했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완성도 높은 앨범을 통해 완성형 아이돌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달의 소녀는 1위 공약으로, "1위를 만약 한다면 팬분들이 직접 꼽는 코스프레로 색다른 '와이 낫'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또한 고원은 목표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건 대중과 팬분들 덕분이라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그리고 이번 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에 한번 진입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19일 오후 6시 발표.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