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BBMAs] "아미 고마워" 방탄소년단,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주인공(종합)
연예 2020/10/15 12:42 입력

100%x200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100%x200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가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14일(현지 시간) 미국 LA 돌비 극장에선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BMAs)가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관객들은 온라인으로 공연을 즐겼다.

이 시상식에서 빌리 아일리시는 톱 빌보드 200 앨범, 톱 피메일 아티스트 부분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했으며, 포스트 말론 역시 톱 메일 아티스트와 톱 아티스트 상을 받아 감격했다. 릴 나스 엑스는 톱 핫100 송을 수상한 뒤 다음 달 신곡 발매를 예고했으며, 리조는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톱 컨트리 아티스트는 루크 콤즈, 톱 라틴 아티스트는 배드 버니, 톱 알앤비 아티스트는 칼리드가 수상했으며 올해 신설된 체인지 메이커는 킬러 마이크, 아이콘 어워드는 가스 브룩스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또 다른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이들은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뒤 제이홉은 "올해에도 이 상을 받게 돼 아미들에게 고맙다"고 했으며, RM은 "이 상은 아미와 방탄소년단이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됐는지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슈가와 뷔 역시 고마움을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뒤 지난 8월 발표한 디스코 팝 장르(Disco Pop)의 곡 '다이너마이트'로 무대를 꾸몄다. 방탄소년단은 국내에서 무대를 꾸몄으며, 이 무대가 현지로 생중계됐다. 이들은 '다이너마이트'로 흥겨운 에너지가 묻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국내외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방탄소년단이 노미네이트 돼 관심을 얻었던 톱 듀오/그룹 부문은 조나스 브라더스가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한편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매년 빌보드 지에서 후원을 하며 미국의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그래미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등과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 다음은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자(곡)

▲톱 빌보드 200 앨범=빌리 아일리시 '웬 위 올 폴 어슬립, 웨어 두 위 고?'
▲톱 핫100 송=릴 나스 엑스 '올드 타운 로드'
▲톱 피메일 아티스트=빌리 아일리시
▲톱 컨트리 아티스트=루크 콤즈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리조
▲체인지 메이커=킬러 마이크
▲톱 라틴 아티스트=배드 버니
▲톱 메일 아티스트=포스트 말론
▲아이콘 어워드=가스 브룩스
▲톱 알앤비 아티스트=칼리드
▲톱 소셜 아티스트=방탄소년단
▲톱 아티스트=포스트 말론
▲톱 뉴 아티스트=빌리 아일리시
▲톱 라틴 앨범=배드 버니
▲톱 컨트리 송=댄+셰이 '10,000 Hours'
▲톱 랩 피메일 아티스트=카디 비
▲톱 댄스/일렉트로닉 아티스트=더 체인스모커스
▲톱 라틴 송=대디 양키 '콘 칼마'
▲톱 컨트리 듀오/그룹=댄+셰이
▲톱 듀오/그룹=조나스 브라더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