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초점] 블랙핑크, 첫 정규 '디 앨범'으로 잭팟 행진 잇나
연예 2020/10/01 09:00 입력

100%x200

블랙핑크/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100%x200

블랙핑크 지수(왼쪽), 리사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100%x200

블랙핑크 제니(왼쪽), 로제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100%x200

블랙핑크/사진=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데뷔 후 첫 번째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으로 컴백, 또 한 번 잭팟을 터뜨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블랙핑크는 오는 2일 오후 1시(한국시간, 미국 동부시간 2일 0시) 각 음원사이트에 '디 앨범'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를 비롯한 음원 전곡을 공개한다. '디 앨범'은 지난 2016년 데뷔한 블랙핑크가 4년 만에 발매하는 첫 정규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인 앨범이라고 귀띔했다.

'디 앨범'의 타이틀곡은 '러브식 걸스'다.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와 다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이 노래는 지수와 제니가 공동 작사, 제니가 공동 작곡가로 참여했다. 월드 클래스 뮤지션들의 참여도 눈에 띈다. 4번 트랙 '벳 유 워너'(Bet You Wanna)에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인정받은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 비가 참여하며, 셀레나 고메즈가 2번 트랙 '아이스크림'(Ice Cream)에 피처링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힙합, 팝, 댄스, 알앤비 등 다채로운 장르의 결정체를 골라 집대성한 '프리티 세비지'(Pretty Savage), '크레이지 오버 유'(Crazy Over You), '러브 투 헤이트 미'(Love To Hate Me), '유 네버 노'(You Never Know),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가 '디 앨범'에 수록돼 벌써부터 음악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블랙핑크가 최고의 음악을 들고 컴백하는 만큼, 이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우어 캔디'(Sour Candy)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7위를 기록, 2주간 톱 40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자랑했다. 또한 같은 달 발표한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는 미국을 비롯한 64개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에 등극했다. 8월 발표한 '아이스크림'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13위에 올라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을 썼다.

올해 발표하고 있는 곡마다 신기록을 달성하며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블랙핑크이기에, 온 역량을 집중시켜 만든 '디 앨범'으로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거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특히 이번에는 월드 와이드 뮤지션인 카디 비가 지원사격을 하는 만큼, 이들의 글로벌 행보가 더욱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핑크가 '디 앨범'으로 거둘 성과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