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슈퍼엠 "어려운 시기, 하나의 힘으로 이겨냈으면"
연예 2020/09/25 11:17 입력

100%x200

슈퍼엠(SM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슈퍼엠이 첫 정규 앨범을 내고 컴백해 음악에 담긴 메시지를 전달했다.

슈퍼엠은 25일 오전 11시 정규 1집 '슈퍼 원'(Super One) 발매를 앞두고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앨범은 '우리 모두는 특별한(Super) 존재로서 각자(One)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나된(One) 힘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총 15곡으로 구성됐다.

이에 카이는 "다양한 장르가 포함되어 있고 우리 앨범을 관통하는 하나의 메시지가 있다"며 "요즘 어려운 시기이지 않나, 하나의 힘으로 이겨내고 많은 분들이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타이틀 곡 ‘One (Monster & Infinity)’은 수록곡 '몬스터'(Monster)와 '인피니티'(Infinity)를 합쳐서 만든 하이브리드 리믹스(Hybrid Remix) 곡이다. 서사적인 곡 구성과 트랜지션이 주는 카타르시스와 더불어, 앞에 닥친 고난들을 두려움 없이 이겨내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 대표 히트메이커 유영진, 켄지(KENZIE), 영국 최정상 프로듀싱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스웨덴 프로듀싱 팀 문샤인(Moonshine) 등이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태용과 마크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문샤인은 영상을 통한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갈 수는 없지만 SM이 주최하는 온라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슈퍼엠은 여러 그룹이 뭉쳐서 탄생한 슈퍼팀이기 때문에 여러 그룹을 대변해서 만들어야 하는 어려운 점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인피니티와 몬스터를 합쳐서 곡을 만들자는 아이디어가 있었고 여러 수정작업을 거쳐서 최대한 두 곡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켰다"며 "우리도 SM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 것 같고 정말 자랑스럽고 우리에게 큰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특히 슈퍼엠은 지난해 10월 첫 미니앨범 ‘SuperM’으로 아시아 가수 최초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운 만큼,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보여줄 활약에 대해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슈퍼엠 정규 1집 '슈퍼 원'은 이날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체 앨범이 공개된다.


[email protected]@news1.kr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