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의 좀므파탈" '좀비탐정' 최진혁→박주현, 코믹 좀비가 온다(종합)
연예 2020/09/17 15:28 입력

100%x200

배우 태항호 안세하 권화운 박주현 최진혁 임세주 황보라 이중옥(왼쪽부터) / 사진제공=KBS © 뉴스1

100%x200

심재현 PD / 사진제공=KBS © 뉴스1

100%x200

배우 최진혁/ 사진제공=KBS © 뉴스1

100%x200

배우 박주현/ 사진제공=KBS © 뉴스1

100%x200

배우 태항호 안세하 권화운 박주현 최진혁 임세주 황보라 이중옥(왼쪽부터) / 사진제공=KBS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좀비와 인간이 어우러진 '좀비탐정'이 방송을 앞두고 있다. 자아를 가진 좀비를 소재로 한 예능 드라마가 과연 어떤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17일 오후 KBS 2TV 새 월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극본 백은진/ 연출 심재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최진혁 박주현 권화운 안세하 이중옥 임세주 태항호 황보라와 심재현 PD가 참석했다.

'좀비탐정'은 부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휴먼 코미디 드라마로,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재미로 안방극장에 속 시원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진혁은 극 중 부활 2년차 좀비이자 탐정 사무소 CEO 김무영 역을 맡았다. 박주현은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70분' 작가 출신의 탐정 사무소 인턴 공선지 역을 연기한다. 권화운은 강력계 형사이자 공선지의 남사친 차도현 역을, 안세하는 공선지의 형부이자 비운의 천재 영화 감독 이태균 역을 연기한다. 이중옥은 코리안 드림을 꿈꾸는 월드킹 흥신소 직원 왕웨이 역을, 태항호는 월드킹 흥신소 소장 이성록 역을 맡았다. 황보라는 공선지의 언니이자 생계형 억척 아줌마 공선영 역을, 임세주는 대장항문외관 간호사 출신의 곱창 가게 사장 김보라 역을 연기한다.

이날 심재현 PD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당연히 좀므파탈 좀비가 있을 것이고, 모이신 배우분들의 불꽃 튀는 연기 향연이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드라마의 성패는 캐스팅이 관건이라고 생각하고 한 분 한 분 공을 들여서 캐스팅했다"라며 "그래서 멋진 연기가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심 PD는 또한 "좀비라는 새로움이 있다"라며 "새로운 신선함과 익숙한 재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균형감 있게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심 PD는 "장르가 어느 하나로 국한되지 않고 스릴러 액션 멜로 코미디가 다 담겨져있다"라며 "'좀비탐정'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지만 좀비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좋아할 드라마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최진혁은 좀비 연기에 도전하는 것에 대해 "좀비 이야기라고 해서 대본을 받고 읽었을 때 저 나름대로는 굉장히 많이 고민이 됐었다"라며 "색다른 시도이기도 해서 두려움이 있는 작품이었는데 믿고 보는 배우분들이 캐스팅되시고 감독님, 스태프 분들 덕분에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이런 좀비가 있었나 할 정도로 파격적인 연기변신을 했다"라며 "맘껏 망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춤도 추고 별에 별 걸 다한다"라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최진혁은 좀비 연기에 대해 "좀비로 깨어났을 때에 자아가 분열이 오는 상황으로 시작을 한다"라며 "저희 드라마는 다른 좀비와 다른 게 자아가 있는 좀비라서 그게 재밌는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걸음걸이라든지, 표정이라든지, 자아가 발생하는 시점들이 생기는데 그런 것들이 세세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디테일이 필요한 연기라서 고민이 많았다"라고 덧붙였다.

박주현은 "전작과 많이 다른 분위기의 드라마를 하게 돼서 걱정도 많았지만 촬영하면서 너무 재밌고 선배님들도 재밌게 해주셔서 믿고 편안하게 촬영하고 있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박주현은 넷플릭스 '인간수업'에 이어 '좀비탐정'에서도 주연을 맡은 것에 대해 "부담감이 없다는 건 거짓말인 것 같다"라며 "전작과 전작의 캐릭터로 사랑을 받은 건 감사한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래서 거기에 보답하기 위해 열정을 다해서 혼을 갈아서 연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신이 연기하는 공선지 캐릭터와 비슷한 점에 대해 "일단 행동력이 굉장히 강한 건 비슷하다"라며 "저도 생각보다는 몸이 먼저 가는 성격인데 공선지는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어떤 일에 꽂히면 끝장을 보는 인물이라서 그런 부분은 많이 배우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권화운은 형사 연기를 위해 노력한 부분에 대해 "대한민국 경찰청 채널에서 실제 범죄 현장 검거 영상 같은 것을 보고 연기에 대해서 연구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안세하는 황보라와의 호흡에 대해 "저는 작품에서 황보라 누나의 연기에 리액션만 잘하면 되는 역할"이라며 "누나가 연기를 너무 잘해서 화면에 재밌게 잡히지 않을까 싶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안세하는 "저는 좀비는 존재한다고 믿는 사람 중에 한 명이다"라며 "이중옥 선배와 저 모두 좀비가 실제로 있다고 믿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마지막으로 박주현은 '좀비탐정'의 관전포인트에 대해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좀비와 인간의 컬래버레이션을 재밌게 볼 수 있으실 것 같다"라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또한 심재현 PD는 "마성의 좀므파탈 매력을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좀비탐정'은 오는 21일 오후 9시30분 처음 방송된다. 매주 토요일 웨이브와 B tv에서 2회차가 독점 선공개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