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엄정화 집서 다진 팀워크…유재석 '톱100귀' 발동(종합)
연예 2020/09/12 19:51 입력

100%x200

MBC 방송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환불원정대가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 회동했다. 유재석은 환불원정대의 곡을 위해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을 만났다.

12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가 만옥 하우스에서 회동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셀럽파이브, 캡사이신, 김다비 등을 제작해 히트시킨 제작자 송은이가 등장했다. 신박기획 대표 지미유(유재석)는 "왜 전 기획사 FNC에 꽂아놓고 왜 날 두고 빠졌냐"고 말했고, 송은이는 "말할 시간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에 지미유는 다시 "왜 손절하듯이 나갔냐"고 묻자, 송은이는 "바빴다"라며 당황했다.

지미유는 환불원정대에 대해 '이 분들'이라고 표현했고, 송은이는 "왜 이분들이라고 모시는 듯이 말하냐"며 "같은 동료로서 같이 가야한다"고 지적했다. 송은이는 "상암에 틀어 박혀 있다가 오랜만에 나와서 기분이 좋다"며 "할 일이 많은데, 그게 전부다 다 돈이다"며 현실을 얘기했다. 이어 "스타일링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데 네 명 다 개성이 다 다르니까 조율하다가 시간이 다 다를 것"이라며 "그러면 오브제 주고 알아서 리폼하라고 해라"고 했다. 지미유는 "그렇지만 분위기에 옷이 맞아야 하지 않나"고 되물었고, 송은이는 "이전에 입었던 무대 의상을 서로 바꿔서 입히면 어떠냐"고 강조했다.

이어 지미유는 "비보의 수익이 어떠냐"고 물었고, 송은이는 "즐겁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미유는 소속사 비보의 영입 계획에 대해 물었고, 송은이는 "두고 온 친구는 거둬주어야 하지 않나"며 "내가 아니면 누가 거두겠냐"고 유재석을 언급했다. 이에 지미유는 "그건 이슈가 되겠다"며 웃었다. 마지막 조언으로 송은이는 "잘 모르겠다"고 말하며 떠났다.

지미유는 환불원정대와 만났다. 천옥(이효리)은 태풍으로 인해 제주도에서 참여하지 못하고 화상으로 연결했다. 천옥은 노래를 부른 뒤, "나 없을 때 뒷담화 하지 마라"고 했고, 은비(제시)는 "우리는 무조건 앞에서 말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과거 귀여운 콘셉트를 한 은비의 영상이 깜짝 공개됐고, 만옥(엄정화)은 "은비가 열심히 산 모습을 보니까 울컥하게 된다"며 감격했다.

지미유는 만옥의 과거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실비(화사)는 엄정화의 '초대'가 애창곡이라며 팬심을 드러냈고, 은비는 "한국의 마돈나"라고 치켜세웠다. 만옥은 즉석에서 '배반의 장미'와 '포이즌'을 오랜만에 선보였다. 특히 '포이즌' 당시 백댄서로 활약한 김종민이 깜짝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만옥은 환호를 질렀고, 김종민과 함께 '포이즌'을 같이 소화해 감동을 안기기도 했다. 은비와 실비는 이에 화답하듯 엄정화의 노래를 열창해 눈길을 끌었다. 만옥을 위해 잠시 '놀면 뭐하니'를 찾은 김종민은 마지막으로 '몰라'와 '페스티벌'까지 함께 춤추며 기억을 소환했다. 특히 만옥은 '디스코' 활동 당시 입었던 무대 의상을 직접 가져와 은비와 실비에게 직접 선물했다. 은비와 실비는 감동을 받으며 다음 만남에 입고 오겠다고 전했다.

지미유는 "왜 누나는 '마지막일 것 같다'는 말을 계속 하냐"고 물었고, 만옥은 "나이 때문에 가수로 나오기도 민망한 상황인 것 같다"며 "그래서 음악방송도 안 가게 된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이에 은비는 "언니 그렇게 생각하지 말라"고 했다. 이어 만옥은 "내 꿈이 콘서트 하면서 끝내는 것이었는데, 갑상샘 수술하고 성대가 다치는 바람에 10년 동안 노래를 못하게 됐고 예전에 내가 이렇게 목이 망가지기 전에 왜 더 많이 부르지 못했을까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이렇게 후배들하고 하는 게 행복하다"며 "실비와 은비한테 많이 배우고 싶은데 많이 도와달라"며 웃었다.

환불원정대는 만옥의 집에서 회동을 가지기로 했다. 천옥과 만옥은 지난해 떠난 반려동물을 생각하며 "아직도 생각난다"고 말한 뒤 눈시울을 붉혔다. 실비는 '디스코' 의상을 입고 만옥 하우스를 찾았고, 천옥과 만옥은 감탄했다. 이어 천옥은 음식 준비하는 만옥에게 "임신하려면 술을 먹지 말라고 하더라"며 "집에서 술 한 잔도 못 먹고, 오빠는 담배 못 피게 하는데, 여기서는 분위기로 살짝 마시겠다"고 말했고, 만옥은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만옥이 바쁘냐고 묻자, 천옥은 "밤낮으로 바쁘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세 사람은 음식을 먹으며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은비는 '미운 우리 새끼' 녹화로 인해 늦게 오는 상황이었다. 또 세 사람은 지미유에 대해 "완전 연기자다" "몰입을 엄청나게 했다" "빠져나오면 한참 걸릴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 시각 지미유는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 라도를 만나러 갔다. 라도는 TLC, 푸시캣돌스와 같은 노래를 생각하며 "신인 그룹이니까 지미유의 톱100 귀를 믿어야 한다"고 추천했다. 이어 숨겨둔 곡을 공개했고 지미유는 "너 해놨다"며 감탄했다.

네 사람이 다 모인 환불원정대. 저녁 식사를 즐기며 "사실 한 달 전에는 진짜 어색했는데 이제는 '아, 촬영이지?' 생각이 든다"고 한결 편해진 모습으로 남다른 팀워크를 보였다. 천옥은 "요즘 지미유가 음악작업하러 돌아다닌다"고 했고, 멤버들은 과연 어떤 작곡가를 만날지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다. 환불원정대는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가 뭉친 프로젝트로 결성한 그룹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뉴스1 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